글로벌 신용카드 기업 마스터카드가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2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스터카드는 "암호화폐 카드 프로그램에 대한 접근 방안을 간소화해 암호화폐 기업들이 간편하고 신속하게 카드를 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마스터카드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사이버보안 전문성, 시장 조사 자료 등을 제공하고 협력업체의 시장 진입, 지속적인 성장, 해외 진출 등을 돕고 있다.
마스터카드의 디지털 자산·블록체인 부문의 라즈다모다란(Raj Dhamodharan) 부대표는 "암호화폐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암호화폐 산업과의 협력을 확대해 이러한 혁신을 가속화하고 소비자에게 더 다양한 결제 방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마스터카드는 런던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지갑 및 선불카드 발급회사인 ‘와이어엑스(WIREX)’에 암호화폐 기업 최초로 주요 회원 자격을 부여했다. 이로써 와이어엑스는 마스터카드 신용카드를 직접 발급하고,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와이어엑스 최고경영자(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파블 마트베에프는 "마스터카드와의 파트너십이 암호화폐 결제에 대한 주요 기관 및 규제기관의 관심과 인지도 향상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