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코인베이스 제시 폴락 베이스 개발 책임자, 코인베이스 월렛 수장 맡아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10.02 (수) 16:24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10

코인베이스 제시 폴락 베이스 개발 책임자, 코인베이스 월렛 수장 맡아 / 셔터스톡

코인베이스(Coinbase)가 인큐베이팅한 이더리움(Ethereum) 레이어2 네트워크 베이스(Base)의 개발팀 책임자 제시 폴락(Jesse Pollak)이 암호화폐 거래소의 웹3 코인베이스 월렛(Coinbase Wallet) 수장으로 승진했다.

1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폴락은 월요일 늦게 베이스와 코인베이스 월렛이 "같은 목표를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목표는 사람들이 온체인에 쉽게 접근하고 생태계 전반의 웹3 앱에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는 "월렛 팀과 더 긴밀히 협력하고 베이스 팀을 계속 이끌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제 우리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더 긴밀히 협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프로토콜 책임자는 베이스가 "모두를 위한 것이며, 섬이 아닌 다리이고, 탈중앙화되고 오픈소스라는 핵심 가치를 계속 지켜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또 "코인베이스 월렛은 전체 온체인 경제에 걸쳐 계속 작동할 것이며, 우리는 다른 베이스 가치들을 더 많은 방식으로 구현하는 작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2023년 8월 출시된 베이스는 낙관적 롤업(optimistic rollup)으로, 메인 이더리움 블록체인 밖에서 트랜잭션을 처리하고 주기적으로만 트랜잭션 데이터를 온체인에 게시해 처리량을 증가시키고 비용을 줄인다. 지난주 베이스의 총 예치 자산(TVL)이 처음으로 20억 달러를 넘어섰으며, 이는 아비트럼(Arbitrum) 다음으로 예치금 기준 두 번째로 큰 낙관적 롤업으로 자리매김했다.

2017년 출시 당시 토시(Toshi)라고 불렸던 코인베이스 월렛은 사용자가 직접 디지털 자산을 관리하고 저장할 수 있는 비수탁형 암호화폐 지갑이다. 처음에는 이더리움 생태계에 초점을 맞추었지만 이후 비트코인(Bitcoin), 솔라나(Solana), BNB 체인 등 여러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확장됐다.

폴락은 월요일 코인베이스의 경영진에도 합류한다고 확인했다. 그는 "이 새로운 임무를 맡게 되어 매우 기쁘고, 10억 명의 사람들과 100만 명의 개발자들을 온체인으로 유입시키는 우리의 사명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1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10.06 17:14:53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