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 암호화폐 분석가는 비트코인이 특정 시장 장애물을 극복할 경우 7450달러까지 치솟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낙관론과 신중론이 동시에 제기되고 있다.
지난 며칠 동안 비트코인의 가격이 7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상당한 상승세를 보인 후, 이 분석가의 발언은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을 받으며 암호화폐 트레이더와 투자자들 사이에 낙관론을 심어줬다.
보도 시점을 기준으로 비트코인은 약간 하락했다. 이는 분석가가 비트코인이 7만 4천 달러 이상으로 상승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중요한 조건과 일치한다. 분석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분석가, 비트코인의 변동성 경로 예측, 약세 패턴 속 강세 반전 주목
X의 한 애널리스트의 게시물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30분 차트에서 약세 반전 패턴인 헤드 앤 숄더 패턴을 나타냈다. 이는 보도 시간 기준 BTC의 하락과 일치하며 강세에서 약세 추세로의 전환을 의미한다고 코인게이프는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분석가는 BTC가 200-EMA 위의 위치를 유지하고 목선 저항 수준 인 71,580 달러를 초과하면 비트 코인이 강세 반전 신호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이 기록은 4.44% 가치 상승의 길을 열어 BTC를 74,760달러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또 다른 주요 시장 분석가인 마이클 반 드 포프(Michael van de Poppe)는 BTC의 움직임에 대한 예측을 공유하며 투기적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마이클은 현재 BTC 가격 움직임이 비교적 안정적이고 잘 정의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마이클은 특히 비트코인 가격이 10만 달러에 도달했을 때의 경이적인 급등에 대해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지만,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은 여전히 일반적인 4년 주기를 따르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이 6만 달러 지지선 주변에서 통합되고 있으며, 이전 사상 최고치(ATH) 수준이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가격은 이 수준 사이에서 등락을 거듭하며 불안정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비트코인 반감기가 다가옴에 따라 비트코인의 향후 가격 움직임에 대한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블록스트림의 CEO이자 해시캐시의 창시자인 아담 블랙은 이번 주말에 BTC가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트레이드파이의 다운타임으로 인해 파산으로 인한 GBTC 덤프가 발생하지 않았고, 거래량 감소로 인해 비트코인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코인베이스의 '서킷 브레이커' 등 다양한 요인을 그 원인으로 꼽았다.
이로 인해 시장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수수께끼 같은 시나리오가 만들어졌다.
비트코인 하락세 경험, 시장은 향후 가격 변동에 대해 추측한다.
이 글을 쓰는 현재 비트코인 토큰의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0.85% 하락했으며 현재 70,09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오늘 BTC는 시가총액의 0.88%와 24시간 거래량의 31.71%를 잃은 후 약세 포지션을 취했다.
한편, 코인클래스에 따르면 BTC의 미청산 약정은 2.16% 하락했고 파생상품 거래량은 41.62% 감소해 시장 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향후 BTC의 잠재적 가격 상승에 대한 추측을 불러일으켰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