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굴자의 보상을 절반으로 줄이는 비트코인 반감기 이벤트는 4월 중순에 진행될 예정이다. 그렇게 되면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반감기 이벤트 이후 실현될 것으로 예상되는 구체적인 예측에 주목하게 될 것이다.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전망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의 전망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그중에서도 올해 비트코인이 100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는 샘슨 모우의 예측이 가장 눈에 띈다. 그렇게 되려면 비트코인 가격이 반감기 이후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야 할 것이다.
모우 외에도 다른 암호화폐 분석가들도 비트코인에 대해 낙관적인 가격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MV 캐피탈의 CIO인 톰 던리비(Tom Dunleavy)는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이 1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의 매니징 파트너이자 리서치 책임자인 톰 리도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가격에 큰 기대를 걸고 있는 인물 중 한 명이다. 그는 2월에 비트코인이 부분적으로 비트코인 반감기 덕분에 15만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이러한 분석가들의 공통된 의견은 비트코인의 공급이 줄어들어 가치가 상승할 것이라는 것이다.
반면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에 대한 약세 전망을 내놓는 이들도 있다. JP모건은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이 42,000달러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 이들은 생산 비용 증가와 채굴 난이도 상승으로 인해 가격 하락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암호화폐 전문가인 렉트 캐피털은 자신의 분석 중 하나에서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이 순조로운 상승세를 보이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이 최대 5개월까지 지속될 수 있는 '수개월간의 조정'에 들어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주목되는 알트코인
솔라나(SOL)는 특히 솔라나 네트워크의 밈 코인 열풍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몇 주 동안 SOL의 가격이 급등했으며, 사상 최고가(ATH)인 260달러를 돌파할 날이 머지 않았다는 낙관론이 커지고 있다. 또한, 제이크 개게인 같은 암호화폐 분석가들은 암호화폐 토큰이 750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도 ADA를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다. 앞서 크립토 캐피털 벤처의 설립자 댄 감바델로는 ADA가 역사적으로 잠시 주춤하다가 결국 상승세를 타게 될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또한 감바델로는 반감기가 시작되면 ADA가 11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XRP는 ADA와 마찬가지로 광범위한 암호화폐 시장이 연초 대비 상당한 상승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가격 움직임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러나 암호화폐 분석가인 에그래그 크립토는 XRP가 27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예측하면서 반감기 이후 주목해야 할 또 다른 알트코인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