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닷컴이 싱가포르의 정식 주요결제기관(MPI) 허가를 취득했다.
블록체인닷컴은 7일(현지시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일 싱가포르 통화청에서 정식 주요지급기관(MPI) 허가를 취득했다"면서 "플랫폼을 통해 기관 및 승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디지털결제토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9월 기본 허가(In-Principle Approval)를 받은지 약 1년 만에 정식 허가를 확보했다.
서클, 인디펜던트리저브, 팍소스, 레볼루트, DBS, 비커스 등에 이어 싱가포르에서 규제 허가를 받은 12번째 디지털결제토큰 서비스 제공업체다.
서클 현지 법인은 기본 허가를 받은지 7개월 만인 지난 6월 정식 MPI 허가를 획득했다. 같은 달 리플도 MPI 기본 허가를 취득한 바 있다.
싱가포르는 자금 지원을 통해 산업을 육성하는 동시에 투자자 보호를 위한 규제를 강화하며 암호화폐 허브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달 7일 싱가포르 통화청은 웹3 및 기타 금융 기술 부문을 지원하기 위해 1억1200만 달러(약 1470억원)의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암호화폐 기업의 고객 자금 수탁, 개인 이용자의 암호화폐 대출 및 스테이킹 제한 등 규제 작업도 이어가고 있다.
갤럭시 디지털 보고서에 따르면 싱가포르는 올해 2분기 암호화폐 스타트업 투자 시장에서 미국, 영국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