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현지시간) 영국 디지털은행 레볼루트(Revolut)가 2년간 미국 사업 파트너였던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팍소스와의 파트너십을 종료하고 암호화폐 위탁 관리 플랫폼 에이펙스크립토(Apex Crypto)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블록웍스가 전했다.
레볼루트는 다음 달 뉴욕주 금융서비스부(NYDFS)에 이러한 변경 사항을 등록할 예정이다.
레볼루트는 에이펙스크립토를 통해 미국 내 암호화폐 매매 및 보관, 전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암호화폐 입출금, 스테이킹 기능도 추가할 방침이다.
레볼루트는 최근 유럽, 영국, 미국 내 암호화폐 부문 직원 수를 향후 6개월 간 20% 늘린다고 밝혔다. 현재 컴플라이언스(규제 준수), 금융범죄 예방 등 13개 부문에서 채용을 진행 중이다.
에밀 얼맨신 레볼루트 암호화폐 담당자는 "레볼루트 내 암호화폐 사업 매출 비중은 5~10%"라며 "이 시장에 대해 장기적으로 낙관하고 있다"고 말했다.
레볼루트는 지난해 7월 이후 암호화폐 부문 직원 수를 3배로 늘렸으며 올해에만 43명을 충원했다
또한 레볼루트는 자사 플랫폼 내 취급 암호화폐에 22개의 토큰을 추가했다.
추가된 토큰은 APE를 포함해 REQ, ETC, CLV, FORTH, AVAX, SAND, GALA, AXS, JASMY, ENS, DASH, FLOW, IMX, CRO, IDEX, REN, SPELL, PERP, BICO, COTI, MLN이다.
이에 레볼루트 플랫폼에서 지원되는 암호화폐는 총 80개다. 지난해 초 대비 8배 늘어났다.
해당 토큰은 영국 및 유럽경제지역(EEA) 내 사용자들만 거래할 수 있다.
한편 닉 스토로노스키 레볼루트 최고경영자(CEO)는 고객 충성도 제고를 위한 네이티브 토큰 발행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그는 "항공사 마일리지 프로그램과 유사한 방식이 될 것이며, 확실히 스테이블코인은 아닐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멀티체인 지갑 출시를 목표로 우선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비수탁형 암호화폐 지갑을 출시할 계획이다. 지갑에서 대체불가토큰(NFT)도 지원할 계획이지만 우선순위는 아니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