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거래소 화이트빗이 암호화폐 파생상품 데이터 분석 플랫폼 코인글래스에 등재됐다.
11일 화이트빗에 따르면 코인글래스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신뢰도와 유동성, 운영 안정성이 검증된 19개 거래소만을 선정했다. 화이트빗은 이 중 6위를 기록하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제공 거래소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볼로디미르 노소프 화이트빗 설립자 겸 대표는 "오늘날 빠르게 진화하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투명성과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이 필수"라며 "코인글래스 등재는 실시간 시장 데이터를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라고 밝혔다.
화이트빗의 파생상품 데이터는 코인글래스의 메인 페이지, 거래소 비교, 미결제약정, 자금조달비용, 롱숏비율, 슈퍼차트 등 주요 섹션에 통합된다. 이를 통해 전 세계 트레이더들이 더 정확하고 전략적인 거래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됐다.
화이트빗은 콜드월렛 보관, 다중인증, 피싱 방지 도구, 정기 보안 감사 등 고도화된 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정보보안관리 국제표준인 ISO/IEC 27001 인증과 결제 데이터 보호 최고 등급인 PCI DSS Level 1 인증을 획득했으며, 현재까지 유일하게 암호화폐 보안 최고 등급인 CCSS Level 3 인증을 받은 거래소다.
2018년 설립된 화이트빗은 730개 이상의 거래 쌍과 330개 이상의 자산을 제공하며, 9개의 법정화폐를 지원한다. 현재 전 세계 3,5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자, FACEIT, FC 바르셀로나, 트라브존스포르, 우크라이나 국가대표 축구팀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