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보더리스엑스와이즈, 멕시코 카파와 손잡고 스테이블코인 결제 시장 본격 진출

작성자 이미지
손정환 기자
1
1

보더리스엑스와이즈가 멕시코 핀테크 기업 카파와 협력해 중남미 스테이블코인 결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통합으로 외환 효율성과 유동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보더리스엑스와이즈, 멕시코 카파와 손잡고 스테이블코인 결제 시장 본격 진출 / TokenPost Ai

글로벌 스테이블코인 결제 인프라 기업 보더리스엑스와이즈(Borderless.xyz)가 멕시코 기반 금융 인프라 제공업체 카파(Capa)와 협력하며 중남미 결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금융기관, 핀테크 기업, 페이먼트 솔루션 기업들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보더리스엑스와이즈는 50개국 이상에서 23개 통화를 지원하는 스테이블코인 결제 플랫폼으로, 실물자산(RWA)과 인터넷 네이티브 자산 간 효율적인 결제를 지원하는 글로벌 결제 인프라 기업이다. 카파는 멕시코 등 중남미 현지에서 강력한 지급결제망을 구축하고 있어 이번 통합을 통해 양 측은 현지 유동성 확보와 외환 효율성을 기존보다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케빈 레티니티(Kevin Lehtiniitty) 보더리스엑스와이즈 최고경영자(CEO)는 “멕시코는 미국과의 주요 송금 경로로, 이미 많은 핀테크와 결제 기업들이 스테이블코인 기반 솔루션의 이점을 체감하고 있다”며 “카파의 유동성과 경쟁력 있는 환율 구조는 현지 통합 파트너로 최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카파의 인프라를 네트워크에 접목함으로써 국경 간 거래의 유동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파의 후안 디에고 올리바(Juan Diego Oliva) CEO도 “보더리스엑스와이즈와의 협력은 라틴아메리카 금융 인프라를 더 쉽게 접근 가능하고, 프로그래머블하며, 규제 친화적인 것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에 부합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이번 제휴가 멕시코 기반 기업들이 전 세계 거래 흐름에서 직면했던 복잡성을 최소화해줄 중요한 진전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통합은 전통적인 금융 인프라와 블록체인 기술을 연결해, 해외 송금과 국제 결제를 인터넷 상의 디지털 자산으로 빠르게 처리하려는 업계의 흐름을 반영한다. 보더리스엑스와이즈는 암호화폐 친화적인 신흥 시장에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온체인 기반 금융 시스템 전환을 가속화하는 데 사명을 두고 있다.

한편, 이번 제휴가 발표된 시점은 미국 대선 이후 트럼프 대통령의 친암호화폐 정책 기대감으로 미국과 중남미 간 결제 혁신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시기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스테이블코인을 기반으로 한 경제 영역 확장은 향후 글로벌 중개은행 없이 빠른 송금과 자동화된 기업 간 거래 시스템 보급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1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5.04.11 09:37:59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