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는 지난 주에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8억 달러를 조달한 데 이어, 추가적으로 5억 달러를 더 조달해 비트코인을 더 많이 사들일 계획이다. 비트코인 시장이 뜨거워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7만 달러를 넘어서고 있다.
13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전환사채를 통해 추가로 5억 달러를 조달하고 더 많은 비트코인을 구매할 계획이다. 비트코인의 가치가 7만 달러를 돌파함에 따라 암호화폐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번 채권 발행은 2031년 3월 15일에 만기가 도래할 선순위 채권 형태이며, 투자자들은 1년에 두 번 이자를 지급받게 된다. 구매자가 원할 경우 이 채권을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 회사는 최근 대규모 비트코인 매입을 마치고, 선순위 채권을 발행하여 매입 자금을 조달했다. 주가는 1년 전보다 170% 이상 급등하여 보도 시점에 1,766달러에 거래되었으며, 지난 24시간 동안 10%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또한, 코인베이스와 같은 다른 암호화폐 기업도 자금 조달을 위해 행동에 나서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10억 달러 규모의 선순위 채권을 기관 구매자에게 판매할 계획을 발표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