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키온 프로토콜(Tachyon Protocol, IPX)의 탈중앙화 VPN 솔루션 ‘타키온VPN(Tachyon VPN)’이 글로벌 사용자수 5만명에 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타키온VPN 사용자 수는 2주 만에 500명에서 5만명으로 급격히 증가했다. 당초 2분기 로드맵의 사용자수 목표 1만명보다 5배나 빠르게 이루어졌다. 현재 타키온VPN 앱은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가능하다.
타키온 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술, 최첨단 암호화 기술, 전문화된 탈중앙화 기술(PPPoIP, DHT, UDP 등)을 조합해, 대중적인 TCP/IP 프로토콜 스택을 완전히 재구성한 분산형 인터넷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타키온 관계자는 “2019년 4분기에 첫 버전을 출시 후 6개월 만에 업계의 새로운 표준을 세웠다”며 “현재 타키온 네트워크는 300개 이상의 커뮤니티 노드를 발전했고, 사용자수 5만명에 도달, 다른 dVPN보다 수십배 더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타키온 VPN와 다른 dVPN 사용자수 비교
타키온 생태계의 고유 암호화폐인 IPX는 빗썸 및 빗썸글로벌, HITBTC, HOTBIT과 같은 다수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IPX는 현재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151위에 위치해 있다.
이 뉴스는 토큰포스트의 보도 기사가 아닌 기업·기관·단체가 토큰포스트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