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BTC 현물 ETF, 전날 $8.96억 순유입...블랙록 유입액 역대 최대 규모
트리뉴스 및 파사이드 인베스터 집계에 따르면, 10월 30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총 8.96억 달러가 순유입된 것으로 나타났다. 6거래일 연속 순유입이며, 전날 기록된 역대 세 번째 순유입 기록을 갈아치웠다. 특히 블랙록 IBIT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8.75억 달러가 순유입됐다. 또 피델리티 FBTC(1,260만 달러), 아크21쉐어스 ARKB(720만 달러), 인베스코 BTCO(720만 달러), 발키리 BRRR(610만 달러), 반에크 HODL(410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BTC 미니 트러스트(800만 달러) 등에도 순유입이 나타났다. 순유출이 나타난 곳은 비트와이즈 BITB(-2,390만 달러) 뿐이었으며, 나머지 ETF에서는 유출입이 없었다.
솔라나 인프라 개발업체 니트로 랩스, $400만 시드투자 유치
솔라나(SOL) 확장 인프라 개발업체 니트로 랩스(Nitro Labs)가 렘니스캡(Lemniscap) 주도 시드 펀딩 라운드에서 400만 달러 투자를 유치했다고 더블록이 전했다. 이번 투자에는 애니모카 벤처스, 보더리스 캐피털, 파이널리티 캐피털, 레이스 캐피털, 노 리미트 홀딩스, 솔라나 재단, 점프 크립토 등이 참여했다. 니트로 랩스는 레이어2 네트워크 배포를 간편화하는 솔루션 터미나(Termina)를 개발 중인 오픈소스 플랫폼이며, 아직 토큰 출시는 확정되지 않았다. 구체적인 투자금 사용처도 공개되지 않았다.
갈라, 새 갈라체인 백서 공개
갈라게임즈를 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갈라(Gala)’가 자사 블록체인 네트워크 ‘갈라체인(Galachain)’의 새로운 탈중앙화 백서를 31일 발표했다고 인벤이 전했다. 새로 발표된 백서에는 리눅스 재단 탈중앙화 신탁(Linux Foundation Decentralized Trust)과 협력해 갈라체인이 네트워크의 보안과 확장성, 유연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방안이 담겼다.
크라켄, 직원 15% 정리해고...공동 CEO 체제 도입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30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르준 세티(Arjun Sethi)를 공동 최고경영자(CEO)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또 이날 크라켄은 조직 개편 및 구조조정을 진행, 임직원의 15%(약 400명) 정리해고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 비인크립토는 "블로그 포스팅에서 구체적인 정리해고 대상 등이 명시되진 않았지만, 고위급 경영진과 C레벨 임원이 가장 많이 정리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라이엇플랫폼스 3분기 적자 폭 확대, 해시레이트 목표치 하향 조정
30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라이엇플랫폼스의 3분기 총매출은 848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 중 6750만 달러가 비트코인 채굴에서 발생했다. 감가상각비를 제외한 비트코인 채굴 총이익은 2840만 달러로 42% 마진을 기록했지만, 전년 동기 181% 마진에서 크게 하락했다. 전기, 인건비, 보험료 상승이 주요 원인이다.
FTX 닛샤드 싱 전 이사, 무기징역 선고받은 뱅크먼프리드와 대조적 순조로운 선처
30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뉴욕 법원의 루이스 캐플런(Lewis Kaplan) 판사는 싱에게 기존 구금 기간만 인정하고 3년간 감독 조건부 석방을 선고했다. 이는 FTX의 샘 뱅크먼프리드(Sam Bankman-Fried) 전 최고경영자가 25년형을 선고받은 것과 대조된다.
역대 최대 솔라나 에어드랍 등장, GRASS 토큰 150만개 지갑 확보
30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듄애널리틱스(Dune Analytics) 데이터상 GRASS 토큰 에어드랍을 청구한 주소가 150만 개에 육박했다. 이는 솔라나 네트워크 역대 최대 규모의 에어드랍이다. 지난 월요일 첫 에어드랍 당시 솔라나 최대 지갑 팬텀(Phantom)의 서비스가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그래스 프로젝트의 핵심 기여자인 윈드랩스(Wynd Labs)의 안드레이 라돈직(Andrej Radonjic) 대표는 280만 개의 지갑이 에어드랍 대상이며, 최종적으로 500만 개의 주소가 토큰을 청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