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딧은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서류에서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계획의 일환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대한 투자를 "RDDT"라는 티커 심볼로 공개했다. 또한 가상 상품 판매에 대한 대가로 이더와 폴리곤을 인수하는 것에 대해 언급하며 이 전략을 계속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레딧의 상장 추진은 규제 당국과 수년에 걸친 과정을 거쳐 이루어졌으며, 사용자에게 회사에 대한 주인의식을 제공하면서 회사의 사명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3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레딧은 여분의 자금 일부를 비트코인(BTC)과 이더리움(ETH)에 투자하여 MicroStrategy, Tesla와 같은 디지털 자산을 직접 매입한 기업 대열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에서 레딧은 곧 뉴욕증권거래소에 'RDDT'라는 티커 심볼로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비트코인과 이더에 대한 투자를 공개했다. 또한 특정 가상 상품 판매에 대한 결제 수단으로 이더와 폴리곤(MATIC)을 획득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레딧은 앞으로도 이러한 접근 방식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확한 토큰 보유량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레딧은 서류에서 이러한 디지털 자산의 가치가 "미미하다"고 밝혔다. 또한 신고서에는 교환 위험과 추가 세금, 법률 및 규제 요건을 포함하여 암호화폐 보유와 관련된 위험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2021년 12월에 SEC에 제출한 비공개 초안을 시작으로 Reddit이 상장 기업이 되기 위해 규제 당국과 긴 절차를 밟아온 데 따른 것이다.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3월에 거래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동 창립자인 Steve Huffman은 회사의 사명을 강화하기 위한 수단으로 상장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레딧 사용자들이 자신이 만든 커뮤니티에 대한 강한 주인의식을 강조하며, 이러한 주인의식이 회사의 공개 소유주가 됨으로써 실제 소유권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류에 따르면 레딧은 2023년 매출이 8억 4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으며, 16억 달러의 자산과 13억 달러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다.
레딧의 암호화폐 보유 소식 이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가격은 소폭 상승했다가 안정세를 보였다. 또한, 레딧의 서브 레딧인 r/ethtrader의 커뮤니티 포인트를 나타내는 레딧 관련 토큰인 도넛은 41%나 급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