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의 클라우드 사업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클라우드 서비스에 암호화폐 결제 처리와 수탁 기능을 결합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AWS는 2021년 10월 30일(현지시간) "클라우드에서 디지털 자산 인수, 거래 처리, 수탁을 지원하고, 글로벌 금융 기관, 혁신 핀테크 등과 직접 협력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전문가를 구한다"는 채용 공고를 링크드인에 게재했다.
채용 공고에 따르면 아마존은 암호화폐,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스테이블코인, 증권 담보형 토큰, 자산 담보형 토큰, 대체불가토큰(NFT) 등 디지털 자산의 가격 발견부터 거래 실행, 처리, 수탁까지 전반적인 거래 방식을 혁신할 계획이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채용 공고는 "(해당 직무는) 영업팀, 솔루션 설계 전문가, ISV·시스템 통합업체들과 협력해 고객이 클라우드에서 단대단 디지털 자산 인수, 거래 처리, 수탁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 제공을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은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관련 인재들을 모집하고 있다. 2021년 6월에는 디파이 경험을 가진 블록체인 제품 수석을 구하는 채용 공고를 올리기도 했다. 당시 아마존은 "빠르게 발전하는 블록체인 기술 및 활용 사례 부문에서 제품의 비전, 로드맵, 기능 정의, 출시 전략을 이끌어갈 숙련된 제품 수석을 찾는다"고 밝혔다.
아마존뿐 아니라 다수의 대형 테크 기업들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수용하기 위해 자체 인프라를 조정하고 있다. 기관 및 기업의 관련 기술 채택 및 응용 가능성이 나타나면서 IBM,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기업용 지원 방안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