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팔이 영국에서 암호화폐 서비스를 출시했다.
페이팔은 2021년 8월 22일(이하 현지시간) 공지를 통해 영국 대상 암호화폐 구매, 보유, 판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페이팔 영국 이용자는 8월 23일부터 페이팔의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지원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캐시(BCH)다.
이는 페이팔이 미국 외 지역에서 지원하는 첫 암호화폐 서비스다. 페이팔은 2021년 10월 미국인 대상 암호화폐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일각에서는 이번 서비스 확장이 암호화폐 대중화를 촉진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페이팔은 영국에서 월 200만 명 이상의 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유럽 내 가장 높은 보급률이다.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미국 시장의 경우 암호화폐 서비스 지원 후 하루 거래량이 6배 이상 급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보였다.
호세 페르난데스 다 폰테(Jose Fernandez da Ponte) 페이팔 암호화폐 부서 임원은 "엄격한 보안과 규정을 적용한 자사의 암호화폐 서비스 경험을 통해 영국 소비자들에게 암호화폐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암호화폐 서비스 출시 과정에서 영국 및 전 세계 규제 기관과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