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크립토퀀트(CryptoQuant)에 투자를 집행했다고 2021년 8월 6일 밝혔다.
크립토퀀트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암호화폐 정보와 주요 기관 및 개인들의 온체인 데이터를 제공해 투자자의 위험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30개 이상의 주요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암호화폐 보유량, 입출금 내역, 활성 지갑 수 등의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시장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가 부족해 불안함을 많이 느낀다”라며 “정확한 데이터와 커뮤니티를 기반한 통찰력을 제공해 누구나 쉽게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해당 투자는 해시드 이외에 갤럭시 인터렉티브, 미래에셋 캐피탈, 유비캐피탈 등이 참여했다. 크립토퀀트는 이번 투자를 통해 총 30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를 주도한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크립토퀀트가) 이미 최고 수준의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했다”라며 “암호화폐 트레이딩 리더들의 예측과 의견이 커뮤니티에 유통되는 매력적인 생태계를 만들었다”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