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불가토큰(NFT)이 유명인, 대기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춤과 노래, 심지어 화장지까지 NFT 대열에 합류했다.
2021년 3월 18일(이하 현지시간) 디크립트에 따르면 P&G 산하 두루마리 화장지 브랜드 차밍(Charmin)이 자체 NFT를 17일 출시했다.
해당 NFT는 두루마리 화장지에 장식이 달렸으며 곰 마스코트 이미지가 들어간 화장지다. 총 5개의 차밍 NFT 작품이 커뮤니티 기반 NFT 마켓 플레이스 라리블(Rarible)에서 경매되고 있다.
5개 작품에 대한 18일 기준 최고 입찰가는 0.15WETH(약 265달러)다. 판매 수익금은 보건 의료관계자와 의료시스템에 물품과 자원을 제공하는 구호단체 다이렉트 릴리프(Direct Relief)에 기부될 예정이다.
같은 날 헐리우드 셀럽 패리스 힐튼(Paris Hilton)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NFT 발행 계획을 발표했다.
힐튼은 저스틴 선(Justin Sun) 트론 창업자를 리트윗하며 "NFT에서 큰 건을 만들어낼 준비가 됐다. 나는 기다릴 수가 없다. 빨리 준비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패리스 힐튼은 해당 트윗에서 트론(TRON)을 태그 했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춤·노래까지 NFT로
NFT는 대체불가토큰(Non-Fungible-Token)의 약자로 토큰마다 고유한 값을 가지기 때문에 다른 토큰으로 대체될 수 없다는 특징이 있다.
모든 자산을 블록체인에서 토큰화해 유일무이한 디지털 자산을 생성할 수 있다. 전 세계 발행자와 사용자를 직접 연결하는 손쉽고 효율적인 거래로 새로운 시장과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 사진 : Beauty in the Streets(BITS) / Enjin twitter
미국 유명 스트리트 댄서 스냅 부기(Snap Boogie)도 암호화폐 프로젝트 엔진(ENJ)의 플랫폼을 활용해 NFT를 발행했다.
'뷰티 인 더 스트릿(Beauty in the Streets)'이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로 댄서의 동작을 3월 17일 NFT로 발행했다. 해당 NFT는 판매와 거래가 가능하고 비디오 게임에서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냅부기는 “해당 프로젝트는 퍼포먼스 아티스트를 지원한다"며 "NFT를 통해 아티스트는 현실세계 청중과의 연결을 가상세계 팬으로도 넓힐 수 있다"고 밝혔다. 이어 "퍼포먼스를 NFT화 하는 것은 아티스트의 활동 범위를 넓히고 새로운 차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NFT 발행을 예고했다가 돌연 철회했다.
3월 15일 일론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NFT에 관한 노래를 NFT 형태로 판매한다”는 글을 올리고 해당 트윗을 경매에 붙이겠다고 밝혔다.
머스크가 트위터에 올린 동영상은 뮤직비디오 형식이다. 도지코인을 상징하는 시바견으로 장식된 황금색 트로피가 돌면서 '당신의 허영을 위한 NFT(NFT for your vanity)'라는 가사가 반복된다.
머스크가 해당 동영상을 트윗 거래 플랫폼 ‘밸류어블스(Valuables by Cent)’에 올려놓자 한 이용자는 99만 9000달러(약 11억 원)의 입찰가를 제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