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와 블록체인 개발업체 웨이브엔터프라이즈(Waves Enterprise)가 기업용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16일(현지시간) 레저인사이트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 러시아와 웨이브엔터프라이즈는 기업용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기 위해 5년 간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웨이브 엔터프라이즈는 기업에 프라이빗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토큰화 프로젝트다. 지난 4월, 기업은 러시아 통신부로부터 '미래 정부 사업을 위한 잠재 기술 제공업체'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협약은 러시아 기업 부문의 블록체인 솔루션 활용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기업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수 있는 블록체인 응용 시나리오를 만들고 공급망, 데이터 공증, 기업 자산 토큰화, 거래 자동화, 분석 등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을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애저(Azure) 클라우드 위에 구축된 웨이브엔터프라이즈를 통해, 투명성, 지속적인 가용성, 데이터 무결성을 지원하는 탈중앙 인프라에서 기업형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게될 전망이다.
알렉산더 이바노프 웨이브엔터프라이즈 CEO는 "클라우드 선두기업 마이크로소프트와 전문성을 공유하게 됐다"면서 "기업형 블록체인 솔루션의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크리스티나 티코노바 마이크로소프트 러시아 대표는 "러시아 기업 부문의 발전을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업체를 지원하고 첨단 기술 솔루션의 폭넓은 이용을 보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