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마감 브리핑] 분석 "이더리움 현물 ETF 대규모 순유출, 내러티브 부족 탓"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4.09.24 (화) 17:00

대화 이미지 7
하트 이미지 5

와지르X 해커, 5000 ETH 신규 주소로 이체
블록체인 보안업체 펙실드가 X를 통해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와지르X 해커로 라벨링된 주소가 5,000 ETH(1320만 달러 상당)를 새 주소로 이체했다"고 전했다.

분석 "BTC $65200 상방 돌파시 하락 추세 반전 가능성"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파이넥스 리서치팀이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이 65,200 달러를 상방 돌파한다면 하락 추세를 반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BTC는 지난 8월 25일 최고가인 65,200 달러에 근접했다. BTC가 주요 채널에서 이 가격대의 저항선을 돌파하는 것은 넓은 관점에서도 의미하는 바가 크다. 이는 잠정적인 하락 추세가 끝나고 다시 상승 동력을 확보하는 것을 시사한다. 미국 연준의 기준금리 인하와 중국의 대규모 경기부양책 발표, 전통금융 투자자들의 위험선호심리 회복에 따라 BTC가 65,200 달러를 넘어설 가능성도 큰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분석 "ETH 현물 ETF 대규모 순유출은 내러티브 부족탓"
코인데스크가 복수의 전문가를 인용해 "23일(현지시간) ETH 현물 ETF에서 7,900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이는 지난 7월 29일 이후 최대다. 이는 최근 ETH 가격이 상승했음에도 기관 투자자들이 여전히 ETH에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알고리즘 트레이딩 기업 프레스토 산하 프레스토 리서치 애널리스트인 정석문(Peter Chung)은 "디지털 금이라는 내러티브가 확실한 비트코인과 달리 '월드 컴퓨터'라는 이더리움 특유의 내러티브는 매력이 부족하다. 금은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으로 잘 알려져 있어 전통금융(TradFi) 투자자들 입장에서 이해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는 반면 월드컴퓨터는 와닿지 않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비탈릭 "솔로 스테이커는 ETH 네트워크 마지막 방어선"
비탈릭 부테린이 싱가포르 홈 스테이킹 서밋에 참석해 "솔로 스테이커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처음이자 마지막 방어선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그는 "솔로 스테이커는 검열 저항을 제공한다. 이들은 어떤 조직과도 협력하지 않기 때문에 규제 또는 강압에 의해 좌우할 수 없다. 솔로 스테이커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한 완전한 검열은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美 항소법원 "SEC, 암호화폐 규칙 제정 거부 사유 소명해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제3순회항소법원 재판부가 코인베이스의 암호화폐 시장 규칙 제정 요구를 거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이에 대해 소명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SEC가 집행에 의한 규제를 통해 시장을 장악하려 하고 있다며 새로운 규칙을 제정해달라는 청원을 제기했지만, SEC는 현행 규정만으로 충분하다며 이를 거부했다. 이에 따라 코인베이스는 지난 3월 SEC에 이의 제기 차원의 소송을 제기했다. 그후 SEC와 코인베이스는 각자의 입장이 담긴 의견서를 제3순회항소법원에 제출한 바 있다. 재판부는 "SEC는 코인베이스의 요청을 거부하면서 이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제공하지 않았다. SEC가 명확한 이유 없이 규칙 제정을 거부한 것은 암호화폐 분야의 잘못만을 지적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플렉스, '솔라나 최적화' 탈중앙 인덱싱 네트워크 출시
솔라나(SOL)기반 NFT 플랫폼 메타플렉스(MPLX)가 공식 미디움을 통해 솔라나(SOL)에 최적화 된 탈중앙 인덱싱 및 DA(데이터가용성) 네트워크 '메타플렉스 아우라 네트워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우라 네트워크는 노드가 자산 데이터를 압축하고 실시간 데이터 가용성을 제공해 성능과 비용을 최적화 한 것이 특징이라고 메타플렉스는 설명했다.

스위스 3개 은행, 디지털 스위스 프랑 개념증명 협력
스위스 주요 은행인 포스트파이낸스, UBS, 시그넘이 디지털 스위스 프랑 개념 증명(PoC)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크립토뉴스가 전했다. 초기에는 참여 은행 간 간편 결제와 에스크로 등에 초점을 맞춘 뒤 잠재적 이점, 과제 등을 평가한다는 계획이다. 개념 증명은 2025년 완료 예정이다.

블랙록 BUIDL, 온도 파이낸스로 42.5만 USDC 입금
아캄 데이터에 따르면 16시간 전 블랙록 토큰화 펀드 비들(BUIDL)로 라벨링된 주소가 온도 파이낸스에 42.5만 USDC를 입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주소는 18시간 전 미확인 주소로 30만 USDC를 이체한 바 있다. 앞서 실물자산 토큰화(RWA) 플랫폼 온도파이낸스(ONDO)는 블랙록, 시큐리타이즈와 협력해 스카이(구 메이커다오)의 Spark Tokenization Grand Prix(스파크 토큰화 그랑프리)에 OUSG(토큰화 미국채 펀드), USDY(미국채 담보 수익률 코인)를 온보딩하는 안건을 제출한 바 있다.

페이버, 오늘 18시 에어드롭 클레임 시작
렌즈프로토콜 기반 웹3 소셜 앱 페이버(Phaver, SOCIAL)가 공식 X를 통해 "9월 24일 18시(한국시간) SOCIAL의 에어드롭 클레임이 시작된다. 또 1시간 뒤인 같은 날 19시에는 바이비트, 쿠코인, 게이트아이오, 비트겟, MECX, 빙엑스에 상장된다"고 전했다.

토큰화 귀금속 시장 규모 $10억 돌파
실물자산 토큰화(RWA) 관련 데이터 플랫폼 RWA.xyz 데이터에 따르면, 토큰화된 귀금속 시장 규모가 10억 달러를 돌파했다. 테더골드(XAUT)가 시가총액 3.84억 달러에서 4.91억 달러로 가장 큰 증가세를 나타냈지만, 팍소스 트러스트(Paxos Trust Company)의 실물 금 기반 토큰 PAXG의 비중이 여전히 가장 큰 것으로 집계됐다.

바이비트, 이슬람 계좌 출시...율법 준수 토큰 거래 지원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 벤 저우(Ben Zhou)가 X를 통해 "바이비트가 세계 최초로 이슬람 계좌를 출시했다. 초창기에는 이슬람 율법인 샤리아를 준수하는 75개 암호화폐 현물 거래를 지원한다. DCA(규칙적인 간격으로 일정 금액을 자동으로 투자) 봇과 현물 그리드 봇을 포함한다"고 전했다. 우블록체인에 따르면, 바이비트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소재 샤리아 자문업체인 ZICO 샤리아(ZICO Shariah)의 자문을 받았다.

구글 클라우드, 솔라나 기반 게임 툴킷 게임시프트 지원
구글 클라우드가 오늘 새벽 X를 통해 "솔라나(SOL)와의 파트너십 일환으로 구글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솔라나 기반 게임 툴킷 게임시프트(GameShift)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앞서 게임시프트는 지난 5월 서비스 이용자에게 구글 클라우드 관련 기능 지원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제프리 황, '4년 락업' $852만 CREAM 수령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에 따르면 마치 빅 브라더 (Machi Big Brother)로 불리는 BAYC 계열 NFT 고래이자 대만 유명 가수인 제프리 황(Jeffrey Huang) 추정 주소가 10시간 전 4년 동안 락업됐던 46만 CREAM(852만 달러)을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

UXLINK, 신규 채굴자에 1억 AIRDROP 제공
웹3 소셜 플랫폼 UXLINK와 에어드롭2049(AIRDROP)가 공식 X를 통해 UXLINK 신규 코인 채굴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1억 AIRDORP 토큰을 인센티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AIRDROP은 UXLINK 생태계 프로젝트인 AIRDROP2049의 원화 토큰으로 중앙화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 UXLINK는 커뮤니티 기반의 혁신을 통해 소셜 인프라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생태계 확장과 함께 다양한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외신 "해리스, 대선 전 암호화폐 정책 발표 가능성 낮아"
코인데스크가 사안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대선 캠프가 일부 암호화폐 인사들과 만나 의견을 나누고 있으나, 대선 이전에 중대한 정책적 발표를 할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보도했다. 그러면서 "해리스가 지난 22일 '대통령에 당선되면 디지털자산과 같은 혁신 기술을 장려할 것'이라고 발언했는데, 앞으로 이보다 더 파급력 있는 메시지를 내놓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 해리스는 당시 구체적인 내용 대신 의도적으로 광범위한 표현을 사용했다. 결국 이번 발언은 해리스의 여러 경제적 혁신 방안 중 하나에 불과할 가능성이 있다"고 강조했다.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최근 24시간 암호화폐 무기한 선물 강제청산 규모 및 청산 비율은 다음과 같다.
BTC 청산 규모: $3380만(롱 $1682만, 숏 $1698만) 청산 비율: 숏 50.24%
ETH 청산 규모: $2182만(롱 $976만, 숏 $1206만) 청산 비율: 숏 55.26%
TIA 청산 규모: $245만(롱 $99만, 숏 $146만) 청산 비율: 숏 59.7%

수이 재단, 커스터디 업체에 코인베이스 프라임 선택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젝트 수이(SUI) 재단이 X를 통해 "트레저리 관리 및 커스터디 업체로 코인베이스 프라임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억만장자 중 최소 40명 BTC 보유 추정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HODL15캐피털(@HODL15Capital)에 따르면 최소 40명의 억만장자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래리 엘리슨 오라클 창립자, 자오창펑 바이낸스 전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창립자 등이다.

美 법원, '가짜 채굴기 판매' 그린 유나이티드 소송 기각 요청 불허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유타 소재 그린 유나이티드(Green United)가 가짜 암호화폐 채굴기 판매 사건 소송을 기각해달라고 요청했으나 법원이 받아들이지 않았다. 앞서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는 암호화폐 채굴기 판매 명목으로 투자자들에게서 1,800만 달러를 횡령한 혐의로 그린 유나이티드를 제소한 바 있다. 재판부는 "피고는 원고 측이 제기한 혐의에 대해 충분히 소명하지 못했다. 반면 원고 측의 주장에는 충분한 신빙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버텍스, 9/25 SEI 트레이딩 보상 시즌2 진행...매주 75만 SEI 분배
아비트럼(ARB) 기반 탈중앙화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 프로토콜 버텍스(Vertex)가 공식X를 통해 9월 25일(현지시각)부터 4주 동안 SEI 네트워크에서 두 번째 트레이딩 보상 시즌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보상 프로그램에서는 매주 75만 SEI 토큰이 분배되며 테이커 수수료를 기준으로 최대 75%까지 보상 받을 수 있다.

'위믹스 유통량 조작' 위메이드 장현국 첫 재판서 "혐의 부인"
연합뉴스에 따르면, 위믹스(WEMIX) 유통량 조작 혐의로 기소된 장현국 위메이드 부회장 측이 첫 법정 공판에서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장 부회장 측 변호인은 "(유동화 중단이) 위믹스 시세에 영향을 미쳤다는 전제 사실도 잘못됐고 설령 그렇다고 해도 위믹스 시세에 영향을 미쳐서 위메이드의 주가를 조작했다는 인과관계도 성립하지 않는다. 자본시장법이 규율하는 사기적 부정거래나 시세조종 행위에도 해당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메타마스크, SKY·USDS 지원
암호화폐 월렛 메타마스크가 공식 X를 통해 "스카이(SKY·구 메이커)의 새로운 토큰인 SKY, USDS, sUSDS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스카이는 지난 18일 메이커다오→스카이로 명칭을 정식 변경하고 MKR→SKY, DAI→USDS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美 BTC 현물 ETF, 전날 $453만 순유입
트레이더T(TraderT)에 따르면, 9월 23일(현지시간)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총 453만 달러 상당 자금이 순유입된 것으로 집계됐다. 3일 연속 순유입을 기록했다. 블랙록 IBIT에 1,151만 달러, 피델리티 FBTC에 2,493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미니 비트코인 트러스트(BTC)에 842만 달러가 순유입됐고, 그레이스케일 GBTC에서 4,033만 달러가 순유출됐다. 나머지 ETF에서는 유출입이 나타나지 않았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리플(XRP) 약세 다이버전스, 2.28달러까지 하락 가능성 제기

암호화폐 대부와 LA 경찰관, 세금 및 민권 침해 혐의 인정

댓글

7

추천

5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7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09.25 11:30:41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JOON0531

2024.09.25 07:59:07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legoboss

2024.09.25 00:57:0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또리

2024.09.25 00:00:18

고맙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또리

2024.09.25 00:00:15

고맙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또리

2024.09.25 00:00:12

고맙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9.24 21:28:40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