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토큰포스트 브리핑] 미 판사, 리플에 SEC 소송 관련 1억2500만 달러 과징금 지불 판결 外

작성자 이미지
하이레 기자

2024.08.08 (목) 08:39

대화 이미지 8
하트 이미지 10

美 캘리포니아주, '비트코인 ATM 규제 강화' 법안 마련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치코시가 주정부 차원 법안에 따라 비트코인 현금인출기(ATM) 규제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현재 캘리포니아는 암호화폐 ATM에 보험료를 부과하는 동시에 이체 관련 영수증 및 사업자 이름 공개를 의무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캘리포니아 버트카운티 최고행정책임자 앤디 피켓은 이와 관련 "비트코인 ATM 규제 강화 법안은 오는 2025년 7월부터 시행된다. 각 관할 구역에서는 이를 위해 자체 조례를 통과시켜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VC, 7월 총 $10억 투자 유치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지난 7월 암호화폐 벤처캐피털(VC)가 총 10억 달러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이는 6월의 7억 3,500만 달러보다 26.5% 증가한 수치다. 투자 유치 건수 역시 113건으로 6월(99건)에 비해 12% 증가했다. 레이어1과 레이어2를 포함한 블록체인 인프라 분야가 전체 투자액의 20% 가량을 확보했고, 디파이(5.8%)가 뒤를 이었다. 가장 많은 투자금을 확보한 곳은 비트코인 채굴업체 아이리스에너지(4.13억 달러, 주식 공모), 채굴업체 블록마이닝(9,250만 달러, 인수합병) 등이었다.

해시키캐피털, 9/17 싱가포르서 업계 최초 비트코인 소재 몰입형 연극 상연 글로벌 메이저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해시키캐피털(HashKey Capital)이 제작한 업계 최초 비트코인 소재 몰입형 연극 '디코드:레거시(Decode: Legacy)'가 오는 9월 17일 싱가포르 래플스 호텔에서 상연될 예정이다. 해당 연극은 비트코인의 탄생부터 ETF 승인까지 16년 간의 암호화폐 산업 발전사를 다룬 미스터리 스릴러를 메인 스토리 삼아 관객의 참여로 '사토시 나카모토의 비밀'을 찾는 방향으로 극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BTC, 이더리움(ETH), 솔라나(SOL), 텔레그램 톤(TON) 등 창업팀과 글로벌 업계 인플루언서(KOL)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소셜 네트워킹을 위한 장도 마련된다. 해시키캐피털은 행사 수익금 전액을 싱가포르 자선단체에 기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이번 행사에는 코인텔레그래프, 블록비트, 포사이트뉴스, 코인포스트, 코인니스, 블록미디어, 코인데스크 인도네시아, 오데일리 등 미디어 파트너가 함께 한다.

스트라이프-비트스탬프, 유럽 암호화폐 결제 사업 확장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글로벌 온라인 결제기업 스트라이프(Stripe)와 비트스탬프 거래소가 유럽에서 법정화폐→암호화폐 환전, 이체 관련 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암호화폐 환전, 거래가 가능한 커스텀 가능 위젯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러스토큰 관련 주소, 2.7조원대 ETH 이체...3년여만 룩온체인은 "3.3년 동안 휴면 상태였던 수백개 지갑에서 789,533 ETH(20억 달러)가 이동 중이다. 이 주소들을 추적한 결과 다단계 스캠 플러스토큰 관련 주소인 것을 확인했다. 플러스토큰 폰지2(Plus Token Ponzi 2) 주소는 2020년 789,533 ETH를 수천개 지갑에 분산 이체한 적이 있으며, 2021년 4월 이후로는 잠잠했다. 과거 중국 경찰은 플러스토큰 사건을 조사하며 194,775 BTC(112억 달러), 833,083 ETH(21.1억 달러), 4.87억 XRP(2.52억 달러), 79,581 BCH(2580만 달러), 140만 LTC(8230만 달러), 2760만 EOS(1270만 달러), 74,167 DASH(170만 달러), 60억 DOGE(6.09억 달러), 213,724 USDT를 압수한 바 있다"고 전했다. 플러스토큰은 2019년 당시 6조원대 피해를 낳은 다단계 스캠 프로젝트다.

카브, 바이낸스 웹3 월렛과 에어드롭 캠페인 진행...이틀간 50만명 이상 참여 게임 및 인공지능(AI)을 위한 모듈화 데이터 레이어 카브(CARV)가 공식 채널을 통해 바이낸스 웹3 월렛과 함께 자체 토큰 CARV의 에어드롭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이 시작되고 약 48시간만에 50만 명 이상이 참여했다는 게 카브 측의 설명이다. 카브는 ERC7231 토큰 표준을 개발한 프로젝트로, 자체 개발한 카브 프로토콜은 현재 40여개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글클라우드, 데이터 스토리치, 인공지능(AI) 서비스 제공 업체 등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카브는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 산하 VC 버텍스, 해시키캐피털, 콘센시스, 애니모카브랜드, 마브렉스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일본 금융청장 "암호화폐 ETF, 신중한 검토 필요" 블룸버그에 따르면 이토 히데키 일본 금융청장이 홍콩과 미국을 따라 암호화폐 현물 ETF를 승인할지 여부를 결정할 때는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일본 금융청은 기술 친화적인 스탠스를 취할 것이며 암호화폐 ETF 승인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단, 대중에 암호화폐 ETF 투자를 장려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검토할 부분들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뮤터블, 자체 마켓플레이스 운영 중단... "사업 전략 변경 일환" 웹3 게임회사 이뮤터블(IMX)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13일(현지시간) 이뮤터블 마켓플레이스를 폐쇄한다. 9월 27일부터는 마켓플레이스 관련 모든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어 "마켓플레이스는 이뮤터블 SDK를 통한 개발자의 다양한 기능 지원을 위해 구축됐었다. 이제 이뮤터블 생태계 성장에 더 큰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분석 "비트코인 데드크로스 치명적이지 않다" 비트코인 분석가 티모시 피터슨은 "BTC 데드크로스는 그리 치명적이지 않다. 현재 50일 단순이동평균(SMA)이 200일 SMA를 밑도는 데드크로스가 임박했는데, 이러한 경우는 2015년 이후 8번만 발생했다. 게다가 데드크로스 발생 60일 후 BTC는 18%(중간값)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100만~1000만 XRP 보유 지갑, 보유량 사상 최대 샌티멘트는 "XRP 시가총액이 24시간 동안 23% 증가했다. XRP렛저 상에서 100만~1000만 XRP를 보유한 지갑 수는 사상 최대치인 70.6억 XRP($44.2억)를 보유 중이며, 소셜 미디어 언급 수도 1월 이후 최다 수준"이라고 분석했다. 앞서 미국 판사는 리플에 1.25억 달러 과징금 지불을 명령했다. SEC와 리플의 4년에 걸친 법적 싸움이 종식된 셈이다.

영국, 원코인 창업자 및 공범 자산 동결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영국 고등법원이 40억 달러 피해를 낳은 암호화폐 스캠 프로젝트 '원코인'의 창업자 루아 이그나토바(Ruja Ignatova)와 그의 공범으로 추정되는 몇몇 사람들에 대해 전 세계 자산 동결 명령을 내렸다. 자금 세탁 협조자, 원코인을 대중에 홍보한 인플루언서 등이 포함됐다.

코어사이언티픽 2Q 순손실 $8.05억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채굴업체 코어사이언티픽이 2분기 실적을 발표, 해당 기간 8.049억 달러 규모의 순손실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기업은 전년 동기 930만 달러 상당의 순손실을 보고한 바 있다. 이러한 손실은 파산 절차 중 발행된 워런트 및 조건부 가격 청구권(Contingent Value Rights)에 대한 7.96억 달러 규모의 비현금 마크투마켓(MTM) 조정 의무로 인해 발생했다는 설명이다. 코어사이언티픽은 2022년 파산 신청을 진행했으며, 조직 개편 후 지난 1월 말 나스닥으로 복귀했다.

NYSE 아메리칸, 그레이스케일·비트와이즈 ETH 현물 ETF 옵션 거래 위한 규칙 변경 신청 더블록에 따르면 NYSE 아메리칸(NYSE American)이 그레이스케일 및 비트와이즈와 이더리움 현물 ETF 3종의 옵션 상장 및 거래를 위한 규칙 변경을 신청했다. 이들 상품은 비트와이즈 ETH ETF(Bitwise Ethereum ETF), 그레이스케일 ETH 트러스트(Grayscale Ethereum Trust), 그레이스케일 ETH 미니 트러스트(Grayscale Ethereum Mini Trust)다.

브라질 금융당국, 전세계 첫 솔라나 현물 ETF 출시 승인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브라질 증권거래위원회(CVM)가 전세계 첫 솔라나 현물 ETF 출시를 승인했다. 이 ETF는 브라질 증권 거래소 B3에서 거래된다. 현재 전세계에서 거래되고 있는 솔라나 상품은 솔라나 ETP로, 스위스 SIX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21쉐어스 솔라나 ETP와 독일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코인쉐어스 실물 솔라나 및 ETC그룹 실물 솔라나 등이 있다.

로빈후드 2Q 암호화폐 매출 161% 증가 언폴디드 X 계정에 따르면 로빈후드가 2분기 실적을 발표, 해당 기간 암호화폐 매출이 전년 대비 161% 증가한 81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명목 암호화폐 거래량은 215억 달러를 기록했다.

미 판사, 리플에 SEC 소송 관련 $1.25억 과징금 지불 판결 미국 연방 검사 출신 변호사 제임스 K. 필란(James K. Filan)이 X를 통해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XRP) 소송 담당 판사 아날리사 토레스(Analisa Torres)가 리플에 1.25억 달러 규모의 과징금 지불을 명령했다"고 전했다. SEC가 기존 리플에 요구했던 과징금은 20억 달러 규모다. 이와 함께 판사는 개인 투자자에 대한 XRP 판매는 연방증권법을 위반하지 않는다는 기존 견해를 반복했다. 코인데스크는 "SEC가 전체 사건에 대해 항소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평가했다.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은 "SEC과 리플의 4년 간의 법적 싸움이 종식됐다"고 전했다. 앞서 리플은 SEC의 20억달러 과징금 요구에 대한 이의신청을 법원에 제기하면서 "과징금은 1000만달러를 넘어선 안 된다"고 주장한 바 있다.

美 민주당, 해리스를 위한 암호화폐 캠페인 시작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미국 민주당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항하기 위해 해리스를 위한 암호화폐(Crypto for Harris)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분석 "BTC 바닥 근접 시그널 3가지" 비인크립토가 비트코인(BTC) 가격이 바닥에 가까워진 것으로 판단된다며 시그널 3가지를 제시했다. 이는 다음과 같다. △ BTC NVT 비율(Network Value to Transaction Ratio) 과매도 구간 도달 △ 불-베어 마켓 사이클 지표(Bull-Bear Market Cycle Indicator)가 2023년 1월 이후 처음으로 약세장(BEAR) 영역에 진입 △ BTC 강세 패턴 형성.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일반적으로 NVT 지표가 45 아래로 떨어지면 과매도 상태로 간주되며 바닥 매수 기회로 여겨진다. 또한 BTC/USD 차트 기준 이전 사이클 고점 부근에서부터 하락 쐐기형 패턴이 발생했는데, 하락 쐐기형 패턴 상방 돌파를 통해 상승 전환을 기대해볼 수 있다. 쐐기형 하단 추세선인 54,000 달러 부근에서 일봉이 마감된다면 이역시 바닥을 알리는 시그널”이라고 설명했다.

미 증시 3대 지수 하락 마감 미 증시 3대 지수가 하락 마감했다. S&P500: -0.77% 나스닥: -1.05% 다우: -0.60%

분석 “BTC 고래들, 급락장서 매집” 암호화폐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멘트(Santiment)가 X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 급락으로 인해 8월 5일(현지시간)과 6일 BTC 고래들의 거래가 활발했으며 4월 첫째 주 이후 가장 높은 활성도를 보였다. 10~ 1,000 BTC 보유량 지갑 증가 추이에 따르면 이들 고래는 BTC가 50,000 달러 아래로 떨어졌을때 빠르게 매집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브라질 경찰, 1.9조 원 규모 코인거래소 위장 마약 조직 해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브라질 상파울루 경찰이 암호화폐 거래소로 위장해 기업을 운영하던 마약 조직 퍼스트 캐피탈 커맨드(PCC) 산하 자금 세탁 조직을 해체했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 과정에서 자금 세탁 조직원들의 자산 80억 헤알(약 1.9조 원)을 압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리스 러닝메이트 팀 왈츠, 전 FTX 임원 기부금 반환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카말라 해리스의 러닝메이트로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 합류한 팀 왈츠(Tim Walz) 미네소타 주지사가 FTX 엔지니어링 책임자 니샤드 싱이 기부한 4,000달러를 반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니샤드 싱은 2022년 10월 왈츠의 재선 위원회에 기부금을 보냈지만 이후 FTX 사태가 발생하자 왈츠는 기부금을 반환했다. FTX 창업자인 샘 뱅크먼-프라이드(SBF) 또한 FTX 거래소가 파산 신청 불과 며칠 전 미네소타 법무장관 키스 엘리슨의 선거 캠페인에 2,500달러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니샤드 싱은 SBF의 정치후원금 출처를 숨기기 위해 사기에 가담한 혐의에 대해 이미 유죄를 인정한 바 있다.

폴리마켓 유저, 트럼프 11월 대선 승리 확률 51%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탈중앙 예측시장 플랫폼 폴리마켓 사용자들은 도널드 트럼프의 11월 대선 승리 가능성을 51%로 점치고 있다. 지난 5월 이후 최저치다. 반면 카멀라 해리스의 승리 확률은 지난 2주 동안 상승세를 유지, 현재 47%다. 최근 여론 변화는 해리스가 미네소타 주지사 팀 월즈를 러닝메이트(부통령 후보)로 지명하면서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고 미디어가 설명했다.

분석 "BTC 채굴 수익 지표 역대 최저…소형 채굴업체 폐업 위기" 지난 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시장 급락 이후, 1 TH/s당 비트코인 채굴자가 얻는 수익을 나타내는 해시프라이스(hash price)가 40달러로 떨어지며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DL뉴스가 전했다. 이와 관련 블록스브리지 컨설팅 파트너 울피 자오(Wolfie Zhao)는 “이번 가격 하락으로 인해 채굴 업체들이 치명타를 입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반감기 이후 다수의 채굴업체가 손실을 보고 있으며, 이 중 소형 채굴업체 상당수는 보유 현금이 없어 폐업 위기에 처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누가 더 오래 버틸 수 있는가’가 생존의 열쇠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BTC $55,000 반납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55,000 달러를 반납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54,983.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플러스토큰 관련 주소, 12시간 동안 $4.6억 ETH 이체 아캄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2시간 동안 다단계 스캠 플러스토큰 관련 주소가 4억 6470만 달러 상당의 ETH를 다수 주소로 분산 이체한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코인니스는 3.3년 동안 휴면 상태였던 플러스토큰 관련 수백개 지갑에서 789,533 ETH(20억 달러)가 이동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망고마켓 해커, '망고마켓 익스플로잇 사건' 유죄 판결에 이의제기 지난해 솔라나(SOL)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망고마켓(MNGO)에서 1.14억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탈취한 해커 아브라함 아이젠버그(Avraham Eisenberg)가 해당 사건과 관련 유죄 판결을 내린 뉴욕 남부 지방법원에 무죄 요청서를 제출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그는 요청서를 통해 "유죄 판결에 다수의 결함이 존재한다"며 "사건 관련 어떠한 행위도 뉴욕에서 발생하지 않았다. 법원은 위치 관련 어떠한 내용도 증명하지 못했다. 때문에 전신 사기 혐의에 이의를 제기한다"고 주장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아이젠버그의 선고는 7월 29일(현지시간) 예정돼 있었으나 해당 날짜에 진행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아이젠버그는 혐의에 따라 최대 20년형을 선고받을 수 있다.

아비트럼, 서클과 파트너십 체결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이더리움(ETH) 레이어2 아비트럼(ARB)이 USDC 발행사 서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비트럼은 USDC를 오르빗 체인의 맞춤형 가스 토큰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분석 "BTC 신규 고래, $6.9억 손실… 3년래 최대" 크립토퀀트 리서치 총괄 훌리오 모레노(Julio Moreno)가 X를 통해 “대다수의 BTC 매도 물량은 신규 고래에서 발생했다. 장기 보유 고래는 이제 매도에 나서고 있다"며 "신규 고래들은 8월 5일(현지시간) 기준 6억 8,800만 달러 규모의 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021년 5월 이후 최대 손실 규모”라고 전했다.

트럼프 두 아들 '디파이 프로젝트', 월드리버티 용어와 관련 추정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두 아들이 암호화폐, 탈중앙화 금융(DeFi) 관련 중대 발표를 예고한 가운데, 해당 발표와 월드리버티(World Liberty) 상표 등록이 관련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미디어는 지난 7월 특정 회사(AMG Software Solutions)가 Be DeFiant, World Liberty, World Liberty Financial에 대한 상표 등록 신청서를 제출했다며 "신청서에는 디파이 분야 금융 정보 제공을 위한 용어라는 설명이 포함돼 있었다"고 전했다.

美 암호화폐 슈퍼팩 페어쉐이크, 양당 하원 후보에 $2,500만 지원 폭스비즈니스 기자 엘리노어 테렛(Eleanor Terrett)이 X를 통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의 정치후원회 슈퍼PAC인 페어쉐이크(Fairshake)가 양당의 하원 후보 18명에 2,500만 달러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TV 광고 캠페인에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QnA3.AI, 암호화폐 트레이더용 'QnA3 센티먼트' 출시 인공지능(AI) 기반 웹3 지식공유 플랫폼 QnA3.AI(GPT)가 X를 통해 암호화폐 트레이더를 위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QnA3 센티먼트(Sentimen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토큰 정보, AI 데이터 역추적, 업계 인플루언서(KOL) 분석 등을 제공 및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분석 “SOL, 컵앤핸들 패턴 포착…목표가 $200”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SOL/ETH 거래 페어 가격이 7일(현지시간) 기준 0.06211 달러를 터치,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복수의 애넌리스트 발언을 인용, “SOL/ETH 거래 페어는 지난 6월 23일부터 일봉 차트에서 계속해 신고점을 경신하고 있다. 이는 더 많은 상승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한다. 200 달러를 노려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익명의 암호화폐 트레이더 듀오 나인(Duo Nine)은 “솔라나 주간 차트를 분석한 결과, 컵앤핸들 패턴이 형성됐으며 상승을 준비 중인 것으로 보인다. 이더리움이 큰 움직임을 보이지 않는다면, 솔라나는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다. 브레이크아웃(저항선 돌파)이 임박했다”고 평가했다.

69,000 ETH 이체... 코인베이스 → 익명 웨일 얼럿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주소에서 익명 주소로 69,000 ETH가 이체됐다. 1.7억 달러 규모다.

외신 "새로운 트럼프 프로젝트, 부동산 토큰화 이니셔티브 가능성" 코인태그가 업계 관계자 발언을 인용,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새로운 프로젝트가 부동산 토큰화 프로젝트일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프로젝트는 블록체인을 활용해 부동산 투자 및 디파이를 통합하는 내용이다.

바이낸스 랩스, 솔레이어에 미공개 금액 투자 더블록에 따르면, 솔라나 리스테이킹 프로토콜 솔레이어(Solayer)가 바이낸스 랩스로부터 미공개 금액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솔레이어는 팀을 확장하고 신규 프로토콜을 자체 생태계에 온보딩할 계획이다.

마이클 세일러 "$10억 BTC 보유 중" 트리뉴스 X 계정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설립자 마이클 세일러는 "개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BTC)의 가치는 현재 시가 기준 약 10억 달러에 달한다"고 밝혔다.

IMF "엘살바도르 정부와 BTC 법정화폐 리스크 관리 전략 논의" 더블록에 따르면 국제통화기금(IMF)이 엘살바도르 정부와 함께 BTC 법정화폐 리스크 완화를 위한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IMF는 "엘살바도르에 파견된 IMF 대표단과 엘살바도르 정부는 공공재정 강화 및 거버넌스 투명성 개선, BTC로 인한 리스크 완화 정책에 초점을 맞춘 펀딩 프로그램 관련 협상에서 진전을 이뤘다. 엘살바도르가 BTC를 법정화폐로 도입함으로써 발생한 리스크가 아직 드러나진 않았지만, 리스크 예방을 위한 추가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대해서는 뜻을 함께했다"고 밝혔다.

익명 주소, GSR마켓 추정 주소로 $1650만 ETH 이체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익명의 주소에서 GSR 마켓 추정 주소로 6,500 ETH가 이체됐다. 이는 1,647만 달러 상당이다"라고 전했다.

美 뉴욕 연준 "대다수 이더리움 밸리데이터, 토네이도캐시 제재 협조"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뉴욕 연방준비은행이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 블록 빌더들이 암호화폐 믹싱 프로토콜 토네이도캐시 제재에 대체로 협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토네이도캐시를 통한 거래는 여전히 이뤄지고 있지만, 대부분의 밸리데이터가 제재에 협조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은 북한 해커그룹 라자루스와 연루된 점을 이유로 토네이도캐시를 공식 제재한 바 있다.

아마란스 재단 설립자, 1시간 전 1,620 ETH 추가 매수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가 X를 통해 "아마란스 재단(Amaranth Foundation)의 설립자 제임스 피켈(James Fickel) 추정 주소가 1시간 전 1,620 ETH(400만 달러)를 추가 매수했다. 평균 매수 가격은 2,468 달러다. 해당 주소는 오늘 총 5,956 ETH(1,494만 달러)를 평균가 2,508 달러로 매수했다"고 전했다.

英 금융감독청 "작년 10월 이후 암호화폐 회사에 '불법 홍보' 1000건 경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영국 금융감독청(FCA)이 지난해 10월 이후 광고 규정 관련 암호화폐 업체에 1000건 이상의 경고를 내렸다고 밝혔다. FCA 측은 "해당 조치로 영국 앱스토어에서 48개 앱이 삭제됐다. 불법적으로 암호화폐를 홍보하는 업체들을 지속 단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FCA는 지난해 암호화폐 홍보 전 사전 승인을 요구한 바 있다.

BTC $56,000 반납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BTC가 56,000 달러를 반납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55,961.8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분석 "매그니피센트7 시총 $5000억 증발 시, BTC $5만 하회" 애플, 엔비디아, 메타,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 구글(알파벳) 테슬라 등 미국 주요 빅테크 7개사, 이른바 ‘매그니피센트7’의 시가총액(시총)이 5000억 달러 이상 증발하게되면 비트코인이 5만 달러 이하로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앨빈 칸(Alvin Kan) 비트겟 월렛 최고운영책임자(COO)가 코인텔레그래프와의 인터뷰에서 "매그니피센트7의 하락은 다수 투자자를 위험 자산으로부터 멀어지게 한다. 따라서 BTC 가격이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에테나랩스 USDe 담보 자산 SOL 추가 더블록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 USDe 발행 프로토콜 에테나(ENA)랩스가 "솔라나(SOL) 기반 USDe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어 에테나랩스는 "USDe 담보 자산으로 SOL를 추가했다"고 덧붙였다.

분석 "블랙록 추정 주소, 신규 주소로 632 BTC 이체" 크립토퀀트 기고자 겸 애널리스트 마툰(martuun)이 X를 통해 "블랙록 추정 주소(bc1q4zy로 시작)가 새로 생성된 주소(bc1qxrd로 시작)로 632 BTC를 이체했다. 이는 내부 이체인지 매도 움직임인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권도형 한국행 또 제동 걸리나…몬테네그로 검찰 이의제기 연합뉴스에 따르면 '테라·루나' 사태의 핵심 인물인 권도형 씨에 대한 몬테네그로 법원의 한국 송환 결정에 현지 검찰이 불복해 또다시 이의를 제기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 몬테네그로 대검찰청은 권씨의 한국 송환 결정과 관련해 항소법원과 고등법원이 국제형사사법공조법을 위반했다며 대법원에 적법성 판단을 요청했다. 대법원은 대검찰청의 적법성 판단 요청의 내용을 고려해 권씨의 한국 송환을 잠정 보류한 뒤 이 사건을 전원합의체에 회부할 수 있다. 현지 일간지 비예스티는 대법원이 권씨의 한국 송환을 보류할지 여부를 이번 주말까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트럼프 장남 "탈중앙화 금융이 곧 미래, 뒤처지지 말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가 X를 통해 "곧 엄청난 무언가가 암호화폐 세계를 뒤흔들 것이다. 탈중앙화 금융은 (우리의) 미래다. 뒤처지지 말아라"고 밝혔다.

미 증시 3대 지수 상승 출발 미국 증시 3대 지수가 상승 출발했다. S&P500: +1.16% 나스닥: +1.63% 다우: +0.68%

분석 "100 BTC 이상 보유 주소 수 증가세.. 하락장 틈 탄 매수 늘어" 암호화폐 분석가이자 트레이더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가 X를 통해 "최근 조정장 기간 동안 100 BTC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주소 수가 15,913개에서 16,006개로 93개 증가했다. 이는 고래 투자자들이 하락장을 틈타 매수에 나서고 있다는 의미다"라고 분석했다.

엘프, 체인GPT와 파트너십... 탈중앙화 AI 솔루션 강화 엘프(aelf, ELF)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체인GPT(CGP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트너십에 따라 체인GPT의 AI 챗봇을 엘프 웹사이트 및 텔레그램, 디스코드 플랫폼에 도입할 계획이며, 체인GPT 탈중앙화 AI 솔루션 기술을 통해 엘프 블록체인 인프라를 강화한다.

인투더블록 "DOGE 트랜잭션 수 감소세... 네트워크 지표 개선 필요" 인투더블록이 X를 통해 "수익 상태 도지코인(DOGE) 홀더 비율은 68%다. 다만 최근 3개월 사이 도지코인 일평균 신규 주소 수 및 트랜잭션 수가 감소세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네트워크 지표 개선이 필요하다"라고 분석했다.

그레이스케일, TAO·SUI 신탁 상품 출시 더블록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이 비트텐서(TAO), 수이(SUI) 익스포저(노출)를 제공하는 두 개 투자 신탁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공인 투자자(기관)에만 제공되며, 각각 그레이스케일 비트텐서 트러스트, 그레이스케일 수이 트러스트로 운영된다. 그레이스케일은 솔라나(SOL), 체인링크(LINK), 디센트럴랜드(MANA), 스택스(STX), 니어프로토콜(NEAR) 등 암호화폐의 신탁 상품을 보유 중이다.

인도 재무부장관 "암호화폐 매매 규제 계획 없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인도 재무부 장관 판카즈 초다리(Pankaj Chaudhary)가 최근 의회 하원에 출석해 "암호화폐 자금세탁 및 테러자금 조달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고 있지만, 거래 자체를 규제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국내에서 암호화폐 매매를 규제하기 위한 법안을 제정할 계획은 없다. 다만 불법적인 암호화폐 거래를 단속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주요 기사

[시세브리핑] 비트코인 9만4780달러, 이더리움 3260달러 부근

테더(USDT), 영상 플랫폼 럼블에 7억7500만 달러 투자

댓글

8

추천

1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8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08.11 23:42:38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bleu28

2024.08.09 02:22:59

ㄱㄱ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8.08 23:42:06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바다거북이

2024.08.08 14:28:49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다사랑

2024.08.08 13:55:50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위당당

2024.08.08 11:46:06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CEDA

2024.08.08 11:11:38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디스나

2024.08.08 09:54:34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