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탈중앙화 거래소(Dex)의 트레이더 수가 현저히 줄었다.
24일(현지시간) 더블록에 따르면 이더리움 탈중앙화 거래소(덱스,Dex)에서 트레이더 수가 현저히 줄어들었다. 이달 초에는 9만5000명이 넘었지만, 지난주에는 6만3000명으로 급감하여 2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3월 초, 암호화폐 시장에서 특히 밈 코인의 광범위한 랠리로 덱스활동이 증가했다. 이로 인해 이더리움은 저렴한 거래 옵션을 제공하는 네트워크와 경쟁하게 되었다.
이더리움은 이 랠리의 흐름을 타고 2023년 3월, 특히 가장 큰 레이어 1 플랫폼에서 발생한 밈 코인 열풍을 연상시키는 덱스트레이더와 거래량의 증가를 경험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의 강세에도 둔화의 조짐은 분명하다. 다른 지수 및 주요 암호화폐를 능가하던 GMCI MEME 지수는 상승폭이 줄어들었다. 3월 말 기준 전년 대비 300% 이상 상승했던 지수는 현재 200% 상승으로 4월 들어 급격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중앙화된 거래소(CEX)는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한 자산 매도세로 4월 중순에 현물 거래가 증가했지만, 탈중앙화 거래소는 비슷한 반등을 보이지 않았다. 최근 탈중앙 거래소 활동의 침체는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한 시장 심리 위축과 미국의 예상보다 높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요인으로 인해 트레이더는 연방준비제도의 금리 인하를 더 적게 예상하게 되었다. 시장 침체로 인해 예상과 달리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패닉에 빠진 투자자들의 거래 활동은 증가하지 않았다. 대신, 최근 덱스참여 감소의 주요 원인은 밈 코인을 둘러싼 열기가 식어가는 것으로 보인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