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투자자들이 장기적인 수익 증대를 위해 암호화폐 투자를 모색 중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2021년 9월 2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유럽 투자운용사 니켈디지털자산운용(Nickel Digital Asset Management)이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 현재 암호화폐 투자 경험이 없는 글로벌 기관투자자 중 62%가 “2022년 안에는 암호화폐 첫 투자를 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번 조사는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아랍에미리트 등의 기관 투자사 50곳과 자산운용사 50곳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응답자의 47%는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는 이유로 '수익률 상승 가능성'을 지목했다. 암호화폐가 '좋은 인플레이션 헤징 수단'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34%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보여준 성과 ▲기업 참여 증가 ▲인프라 개선 ▲규제 프레임워크 개선 등도 기관이 암호화폐에 주목한 이유로 꼽혔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암호화폐 신뢰도가 타 투자 자산과 견줄 정도로 높아졌다는 응답은 44%에 달했다. 응답자 중 41%는 "규제 환경이 개선된다면 암호화폐에 투자하겠다"고 답했다.
헨리 하웰(Henry Howell) 니켈 인베스트먼트 사업개발부문장은 "암호화폐가 기관 투자자 사이에서 주류 자산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