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에 본사를 둔 다국적 은행 BBVA는 2021년 9월 2일(현지시간) “프라이빗 전문 은행인 BBVA 스위스가 100% 디지털 투자 계좌인 뉴젠(New Ge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BBVA 스위스에 따르면 해당 계좌는 암호화폐 지갑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를 보유, 구매, 판매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모든 범위의 온라인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당 계좌를 통해 주식이나 투자 펀드와 같은 전통적인 방식의 투자도 가능하다.
투자자들은 뉴젠을 통해 기후 변화와 순환 경제를 포함한 11가지 주제로 구성된 기업과 펀드에 접근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투자자가 투자 이익의 극대화를 위해 유전 연구에 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싶을 경우, 뉴젠은 이 부문에서 투자할 최고의 회사와 최고의 펀드 상품을 제공한다.
캐시 우드(Cathie Wood)나 워렌 버핏(Warren Buffet)과 같은 세계적인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를 추종할 수도 있다.
블록체인 산업 주요 소식을 BBR 매거진을 통해 만나보세요(구독신청)
BBVA 스위스는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분야 혹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데 관심을 가진 새로운 유형의 투자자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뉴젠을 출시했다”라며 “뉴젠을 통해 고객은 긍정적이고 의식적이며 헌신적인 방식으로 투자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뉴젠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럽연합(EU) 혹은 멕시코,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페루, 칠레 등의 국가에 거주하는 18세 이상이어야 하며 1만 달러(이에 상응하는 유로 또는 스위스 프랑)를 예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