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믹스마블(Mixmarvel)이 앤트파이낸셜 오픈체인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노드 파트너로 참여한다.
앤트파이낸셜 오픈체인이 지난 16일 중국 항저우에서 '원체인 올인(One Chain, All In)'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온라인 컨퍼런스에서 넵 얀(Nep Yan) 믹스마블 CTO는 파트너 연사로 참석했다.
이날 넵 얀 CTO는 "기존의 퍼블릭 체인은 단순한 디앱을 개발하더라도 사용 가능한 자원이 매우 한정적이고, 개발자는 상용화를 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기 위한 도구가 매우 제한적"이라며 "디앱이 대중화되기 위해서는 다수의 소비자를 필요로 하는데 현재 퍼블릭 체인에는 소비자가 적다"고 말했다.
이어 "앤트파이낸셜 오픈체인은 알리페이의 유저층 및 디앱 운영을 위한 전체적인 상용화 기능을 활용해 신속한 개발 경험, 풍부한 개발 도구 및 기술 지원, 메인스트림 트래픽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많은 유저가 사용하는 디앱이 오픈체인에서 나타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컨퍼런스에서 믹스마블은 앤트파이낸셜 오픈체인의 '에코 시스템 노드 파트너 서명식'을 진행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믹스마블은 엔트 파이낸셜 오픈체인에서 더 많은 컨텐츠를 개발하고, 앞으로 더 많은 우수 개발자 및 에코 시스템 파트너를 오픈체인에 제공할 계획이다.
엔트 파이낸셜 오픈체인은 전 세계 수많은 알리페이 사용자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디앱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알리페이는 현재 전 세계 12억 명의 사용자와 6억 명의 월간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믹스마블은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이다.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개발자들이 만든 대규모 3D 가상세계를 제공하며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과 편집 프로그램을 통해 유저가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암호화폐 이더리움과 온톨로지 플랫폼에서 게임 디앱(dAapp) 1위를 차지한 '하이퍼드래곤즈GO', 블록체인 배틀그라운드로 알려진 '그라운드헌터', 블록체인 업계 최초 백만 단위 일간유저(DAU)를 기록한 '하이퍼스네이크즈' 등을 선보였다.
지난 3월 믹스마블은 하이퍼스네이크의 알리페이 미니 프로그램 버전을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3일 만에 12만 명의 신규 사용자와 4만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를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