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Crypto.com)이 도이치뱅크(Deutsche Bank)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싱가포르, 호주, 홍콩 등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기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닷컴과 도이치뱅크는 암호화폐 기업을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보관, 법정화폐-암호화폐 교환, 국경 간 거래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협력을 발표했다. 양사는 앞으로 영국 및 유럽 국가들로 파트너십을 확대할 계획을 시사했다.
크립토닷컴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사업 확장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11월에는 호주의 중개 및 거래 회사 핀텍 증권(Fintek Securities)을 인수하며, 호주 사용자들에게 규제된 플랫폼을 통해 전통 금융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홍콩에서는 증권선물위원회(SFC)로부터 '간주 허가(deemed to be licensed)'를 받아 현지 운영 중인 최소 11개의 디지털 자산 기업이 허가를 받을 준비를 하고 있다.
2024년 현재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암호화폐 채택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헨리 앤 파트너스(Henley & Partners)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싱가포르, 홍콩, 아랍에미리트(UAE)가 전 세계 암호화폐 채택 상위 국가에 포함되었다. 싱가포르는 은행 시스템, 대규모 투자, 디지털 자산 기업을 위한 포괄적인 규제를 통해 1위를 차지했다.
전통 금융 기업들이 디지털 자산 서비스로 확장하는 반면, 크립토닷컴은 전통 자산 거래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회사는 2025년 로드맵에서 주식 및 파생상품 거래, 현금 잔고에 대한 이자 제공, 신용카드 솔루션 등 전통 금융 상품을 포함한 계획을 발표했다. 10월에는 미국 규제 브로커-딜러인 워치독 캐피털(Watchdog Capital)을 인수하며, 미국에서 주식 및 주식 옵션을 적격 거래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한편, OKX와 같은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도 전통 금융 서비스 통합을 진행 중이다. OKX는 11월 싱가포르에서 현지 결제 기관 라이선스를 취득하고 전직 규제기관 직원을 자회사 CEO로 임명한 후, 법정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했다.
크립토닷컴의 이번 파트너십과 사업 다각화는 암호화폐와 전통 금융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시장 기회를 모색하는 전략적 움직임으로 평가받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