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이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직접발행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바레인에서 첫 카드 서비스를 시작한다.
4일(현지시간) 핀테크 파이낸스 뉴스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마스터카드 네트워크에서 직접 카드를 발행할 수 있는 프린시펄 라이선스를 획득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1억5000만 개 이상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가 가능한 카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크립토닷컴 앱을 통해 전자화폐 지갑이나 제3자 발행 신용카드, 직불카드로 카드 충전이 가능하다. 이 혁신적인 결제 상품은 블랙 옵시디언(Black Obsidian)을 포함한 모든 등급의 크립토닷컴 카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8%의 결제 리워드를 제공한다. 결제 통화는 미국 달러다.
크립토닷컴의 칼 모한(Karl Mohan) 아시아태평양·중동아프리카 총괄은 마스터카드와의 협력에 자부심을 표했다. 그는 바레인 중앙은행으로부터 받은 결제서비스 제공자 라이선스를 활용해 선불카드 서비스를 바레인과 그 외 지역에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스터카드의 암나 아즈말(Amnah Ajmal) 시장개발 수석부사장은 크립토닷컴의 마스터카드 프린시펄 멤버십 가입을 환영했다. 그는 이 프로그램이 마스터카드 직접 발행을 넘어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과 거래 보안, 사기 방지 도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크립토닷컴의 글로벌 카드 프로그램 확장을 공고히 했다. 크립토닷컴은 이용자들이 암호화폐을 실제 결제 환경에서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