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Crypto.com)이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협력해 2025년 1월부터 바레인에서 마스터카드 네트워크를 통해 암호화폐 기반 선불 결제 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마스터카드는 크립토닷컴에 라이선스를 부여해 걸프협력회의(GCC) 지역에서 선불 결제 카드를 발급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크립토닷컴 사용자는 앱을 통해 전자화폐 지갑 또는 타사 발급 신용·체크카드를 사용해 계정을 충전할 수 있다. 새로운 카드는 크립토닷컴의 모든 카드 등급에 제공되며, 최상위 등급인 '블랙 옵시디언' 카드는 지출 금액의 최대 8%를 보상으로 제공하고 미국 달러로 결제된다.
이번 발표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지만, 기존 비자(Visa) 기반 카드와의 관계에 대한 혼란도 발생했다. 크립토닷컴 커뮤니티 계정으로 알려진 한 X.com 계정은 GCC 지역에서는 현재 비자 기반 카드가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마스터카드 기반 카드가 그 공백을 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로 인해 기존 비자 카드가 제공되는 시장은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마스터카드는 바레인을 시작으로 크립토닷컴과의 협력을 GCC의 다른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CC에는 쿠웨이트, 오만,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가 포함된다. 이 지역은 암호화폐, 블록체인, 웹3 기술에 대해 진보적인 태도를 보여왔다. 마스터카드의 시장 개발 부문 부사장 암나 아즈말은 "크립토닷컴은 이제 마스터카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마스터카드가 수락되는 어디에서나 거래를 지원받고,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과 향상된 보안 및 사기 방지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