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한국 암호화폐 시장 거래량, BTC 펀비와 높은 상관관계"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업체 매트릭스포트(Matrixport)가 공식 X를 통해 "한국 암호화폐 시장 거래량과 비트코인 무기한 선물 펀딩 비율이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한국 트레이더가 시장에서 상당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이어 "한국 거래량이 감소하면, BTC 무기한 선물 펀딩 비율도 떨어진다. 최근 한국 거래소의 암호화폐 거래량이 3일 연속 10억 달러를 하회한 만큼, 펀딩 비율은 더 떨어질 수 있다. 다가오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가 거래량과 투심을 회복시킬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
나이지리아, 암호화폐 거래소에 라이선스 첫 발급
나이지리아 증권거래위원회가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퀴닥스(Quidax)에 임시 운영 라이선스를 발급했다고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했다. 나이지리아가 암호화폐 거래소에 라이선스를 발급한 건 이번이 최초다. 앞서 IMF는 나이지리아에 경제 개혁 일환으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라이선스제를 도입할 것을 권고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 당국, 전기 훔쳐 암호화폐 채굴한 일당 체포
더블록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당국이 비트코인 채굴을 위해 전기를 절도한 일당 7명(현지인 3명, 외국인 4명)을 체포해 구금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2018년부터 2023년까지 최소 7.77억 달러 상당 전기를 훔친 것으로 조사됐다. 말레이시아는 2021년부터 암호화폐 채굴을 금지하고 있다. 당국은 5.7만 달러 상당 채굴장비를 압수하는 한편 도난 관련 채굴활동을 추적 중이다.
BTC, $6만 상회 시 숏 포지션 청산 전망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플랫폼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6만 달러를 상회하는 경우 주요 거래소에서 7.8억 달러 규모 숏 포지션이 강제 청산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BTC가 5.7만 달러를 하회하는 경우 5.82억 달러 규모 롱 포지션이 청산될 전망이다.
분석 "트럼프 미 대선 승리 확률, BTC 가격과 무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암호화폐 프라임 브로커 팔콘X가 6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 3일간 BTC 가격 변화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의 당선 확률 추이를 분석한 결과, 두 지표 간 명확한 상관관계가 부재하다고 판단했다. 특히 폴리마켓에서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급상승했던 6월 29일부터 한 달간 두 지표의 연관성은 존재하지 않았다. 데이비드 로완트 팔콘X 리서치 총괄은 "이러한 약한 상관관계는 미국의 통화정책, 독일 정부 및 마운트곡스발 공급 압력 등 다양한 변수들이 BTC 가격에 복합적으로 영향을 끼쳤기 때문이다. 11월 대선이 다가오면 연관성이 확대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게이트벤처스, 아부다비 블록체인 센터와 암호화폐 투자 펀드 설립
게이트아이오의 투자부문 게이트 벤처스(Gate Ventures)가 공식 채널을 통해 아부다비 블록체인 센터(Blockchain Center)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1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투자 펀드인 팔콘 게이트 벤처스(Falcon Gate Ventures)를 합작 설립했다고 밝혔다. 팔콘 게이트 벤처스는 중동, 아시아, 미국 등 주요 지역의 프로젝트를 지원할 예정이며 규제당국과도 프레임워크 개발 관련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갤럭시디지털 추정 주소, BTC 추매
온체인 애널리스트 ai_9684xtpa는 공식 X를 통해 “갤럭시디지털(Galaxy Digital) 추정 주소가 약 30분 전 400 BTC(2,340만 달러 상당)를 추가 매수한 것으로 추정된다. 해당 주소는 7월 27일부터 8월 2일 동안 바이낸스에서 평단가 66,776 달러에 총 6,950 BTC(약 4.64억 달러)를 출금한 바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 중 2,050 BTC(약 1.12억 달러)를 8월 3일부터 6일 사이 다시 거래소로 입금했으며 이를 매도한다면 2,478만 달러 손실을 봤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텔레그램 톤 기반 소셜그로스 툴 인바이트, 자체 토큰 50% 첫 소각 완료
텔레그램 디오픈네트워크(TON, 톤) 생태계 최초 소셜 그로스 툴 인바이트(INVITE)가 공식 채널을 통해 자체 토큰 INVITE 발행량의 50% 소각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향후 인바이트는 매월 총 발행량의 5%씩 소각을 진행, 총 75%의 INVITE 토큰을 소각할 방침이다. 이번 대규모 소각은 토크노믹스가 시작된 후 디플레이션 모델을 적용, INVITE 보유자들의 이익을 보장하기 위함이라는 게 인바이트 측의 설명이다. 한편 이번 INVITE 소각 관련 거버넌스 제안은 앞서 커뮤니티 투표를 통과한 바 있다. 인바이트는 웹3 소셜 플랫폼 UXLINK를 소셜 인프라로 채택하고 있으며, 현재 900만 온체인 사용자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크립토올스타, 주요 밈코인 멀티체인 스테이킹 솔루션 '밈볼트' 출시
밈코인 스테이킹 프로토콜 크립토올스타(Crypto All-Stars, STARS)가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글로벌 주요 밈코인의 멀티체인 스테이킹 솔루션 '밈볼트'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사용자는 인프라 체인에 구애 받지 않고 페페(PEPE), 도지코인(DOGE), 봉크(BONK) 등 주요 밈코인을 밈볼트에 예치, STARS 토큰을 이자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는 게 크립토올스타 측의 설명이다. 현재 크립토올스타는 STARS의 프리세일을 진행 중이며, 약 53만 달러를 모금한 것으로 나타났다.
8월 미 BTC 현물 ETF 3.2억 순유출…4월 이어 두 번째 규모
암호화폐 마켓 분석 업체 10x리서치가 보고서를 통해 “이달 들어 BTC 현물 ETF에서 3억 2000만 달러가 순유출 됐다. 이는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암호화폐는 여전히 상승 잠재력이 있지만, 투자자 사이에서 매수 후 홀딩 전략은 인기가 시들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5월과 7월에는 각각 21억 달러 및 32억 달러가 순유입됐다. 현재는 이같은 유입세를 기대하기 힘든 분위기다. 굵직한 거시경제적 이벤트가 남아있기 때문에 BTC 현물 ETF가 상승 촉매제로 작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분석 “온체인 지표상 BTC 조정장 종료 임박”
온체인 애널리스트 겸 크립토퀀트 기고자 악셀애들러 주니어(AxelAdlerJr)가 자신의 X를 통해 “최근 5개월 동안의 조정은 건강하게 진행되는 것으로 보인다. 대부분 투자자가 수익권에서 코인을 매도했고, 스트레스 테스트로 인한 패닉셀도 없었다. 온체인 지표인 실현손실비율(7일 평균)에서 손실이 이익 비율을 넘어섰다. 이는 종종 조정이 끝날 때 나타나는 시그널 중 하나"라고 분석했다.
비탈릭, 프라이버시 프로토콜 레일건에 400 ETH 이체
암호화폐 온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팟온체인(Spot On Chain)이 X를 통해 "방금 전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가 영지식 증명(zk) 기반 프라이버시 프로토콜 레일건으로 400 ETH(105만 달러)를 이체했다. 그는 지난 10개월 동안 레일건에 꾸준히 소액 ETH를 이체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662 ETH(191만 달러)를 이체했다”고 전했다. 앞서 비탈릭은 지난 4월 레일건이 악의적 공격자 방어에 효과적이라고 트윗한 바 있다.
김치프리미엄 4.1% 기록
BTC 김치프리미엄 4.1% 기록.
업비트 = 81,452,000 원
바이낸스 = 78,234,335 원
차액 = 3,217,665 원
분석 "암호화폐 시장, 폭락 위험은 줄어"
암호화폐 옵션 전문 분석 업체 그릭스닷라이브(Greeks.live) 매크로 연구원 애덤(Adam)이 X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은 여전히 약세지만 폭락 위험은 줄었고, 주요 만기 옵션에서도 내재변동성(IV)이 지속 감소 중"이라고 전했다. 이어 "비트코인은 지난 3월부터 이어진 넓은 폭의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고, 이더리움(ETH)은 여전히 약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주는 중요한 거시경제 이벤트가 많은 주로, 각국 중앙은행 발표에 주목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널리스트 "BTC 200일 SMA 하회...장기화 시 약세장 진입"
암호화폐 분석가이자 트레이더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가 X를 통해 "BTC/USD 일봉 차트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200일 단순이동평균(SMA) 아래에 머물러 있다. 일반적인 상승 추세에서는 200일 SMA 아래에서 좋은 매수 기회가 될 수 있겠지만, 비트코인이 200일 SMA 아래에서 장기간 머물러 있게 되는 경우 시장은 약세장으로 진입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인도 당국, 비트커넥트 직원 납치해 암호화폐 뜯은 용의자 체포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인도 아메다바드 수사국(ED)이 피해자금을 회수하고자 폰지 사기 업체 비트커넥트 직원 2명을 납치해 1억 2,500만 달러의 암호화폐를 갈취한 혐의를 받는 샤일레쉬 바불랄 바트(Shailesh Babulal Bhatt)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당국은 이 과정에서 5,200만 달러(44억 루피) 규모 동산 및 부동산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바트는 과거 비트커넥트 코인(BCC)에 투자했다 돈을 날려 이에 앙심을 품고 비트커넥트 직원을 납치, 몸값으로 2091 BTC, 1.1만 LTC, 170만 달러를 요구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