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결제 앱 블랙버드(Blackbird) 개발사 블랙버드 랩스(Blackbird Labs)가 새로운 결제 플랫폼 블랙버드 페이(Blackbird Pay)를 출시했다.
30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블랙버드 페이는 블랙버드의 새로운 블록체인 블랙버드 플라이넷(Blackbird Flynet)을 기반으로 구축된 레스토랑 결제 및 수표 정산 네트워크이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는 레스토랑은 거래당 2%의 수수료를 지불하며, 손님들은 블랙버드의 리워드 포인트인 FLY로 식사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
블랙버드의 창립자 겸 CEO 벤 레벤트할(Ben Leventhal)은 성명에서 "지난 10년 동안 레스토랑 기술은 큰 진전을 이루었지만, 결제 분야에서는 대부분의 레스토랑에 비싸고 번거로우며 기술적으로 불투명한 상태로 거의 진전이 없었다. 블랙버드 페이는 이 모든 것을 바꾸며, 레스토랑 업계와 협력하여 새로운 길을 개척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블랙버드는 2023년 10월 안드레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가 주도한 시리즈 A 펀딩에서 2,400만 달러를 모금한 바 있다. 이 라운드에는 QED,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Union Square Ventures), 샤인(Shine), 배리언트(Variant) 등도 참여했다고 더 블록(The Block)은 이전에 보도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