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디지털 자산 보안 기업 레저(Ledger)가 자사 지갑 솔루션인 레저 라이브(Ledger Live)에 수이(SUI)와 관련 토큰을 통합했다고 9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번 통합은 700만 대 이상의 디바이스와 전 세계 180개국 고객을 보유한 레저 사용자들에게 향상된 자산 보관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현재 레저 라이브에서는 수이 네이티브 토큰을 직접 보내고, 받고, 안전하게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에는 스왑과 스테이킹 기능까지 추가될 예정이어서, 수이 생태계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접근성과 사용성이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특히 금융기관과 기관투자자 중심으로도 많은 신뢰를 쌓아온 레저가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약 20%를 보호하고 있다는 점에서, 해당 통합은 수이의 글로벌 유통 및 사용자 기반 확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레저 측은 이번 협업의 핵심 특징으로 ‘클리어 사인(Clear Signing)’ 기능을 강조했다. 이 기능은 사람이 읽을 수 있는 방식으로 트랜잭션 내용을 표시함으로써, 블라인드 서명이 불러올 수 있는 보안 취약점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클리어 사인을 통해 사용자는 레저 라이브 인터페이스 내에서 위험 요소 없이 안전하게 트랜잭션을 승인할 수 있다.
레저 최고 경험 책임자 이안 로저스(Ian Rogers)는 “사용자가 디지털 자산을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미션”이라며 “수이 사용자와의 소통 끝에 이번 통합이 성사됐다. 수이 네트워크의 빠르고 확장 가능한 기능이 이제 레저 플랫폼을 통해 수백만 사용자에게 제공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수이 재단에도 의미 있는 진전이다. 수이 재단의 매니징 디렉터 크리스천 톰슨(Christian Thomson)은 “다양한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지갑 옵션이 중요하다”면서 “레저 라이브와 같은 강력한 자가 보관 도구는 수이 토큰 보유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며 수이 생태계 확장의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수이 측은 앞으로도 레저와의 협력을 통해 기능 강화와 UI 개선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제로지식 기반 로그인 기능인 zkLogin, 멀티시그 지갑, 고속 병렬 처리를 지원하는 자체 Move 언어 기반 구조는 수이의 보안성과 상호작용 중심 블록체인이라는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되고 있다.
수이는 초당 수천 건의 트랜잭션을 병렬로 처리할 수 있는 완전한 새로운 형태의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빠른 결제, 낮은 수수료, 고급 자산 표현이 가능한 스마트 계약을 통해 다양한 디앱과 실생활 사용 사례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레저 통합을 계기로 더 많은 유저 기반 확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