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주말 공격 이후 '트럼프 트레이드'로 6만2000달러 회복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2024.07.16 (화) 20:15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0

비트코인, 주말 공격 이후 '트럼프 트레이드'로 6만2000달러 회복 / 셔터스톡

주말에 발생한 암살 시도 이후 친암호화폐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상승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6만2000달러를 회복하였다.

16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주말 동안 친암호화폐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암살 시도가 발생한 후,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비트코인(BTC) 가격이 6만2500달러로 상승하였다. Polymarket에서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은 70%로 증가하였다.

비트코인은 시장 가치 기준으로 선두를 달리는 암호화폐로, 7% 상승하여 중요한 200일 단순 이동 평균(SMA)을 넘어섰다. 이는 장기 추세를 나타내는 지표로, 6월 초의 하락세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전환하는 신호이다. 정치와 금융의 교차점을 나타내는 트럼프 테마의 Polifi 토큰도 급등하였다.

트럼프의 친암호화폐 입장 변화

최근 몇 달 동안 트럼프는 암호화폐를 지지하는 입장으로 전환하여 경쟁자인 조 바이든을 앞지르고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지지를 얻으려 하고 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더 친화적인 규제 환경을 기대하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7월 27일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리는 Bitcoin 2024 컨퍼런스에서 연설할 예정이다.

Amberdata의 파생 상품 디렉터 그렉 마가디니는 이메일에서 "주말 동안 가장 큰 근본적인 뉴스는 트럼프 암살 시도였다. 이는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 가능성을 높였다. 트럼프가 친암호화폐 대통령이 되면 암호화폐 입찰을 활성화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요 통화 및 금융 시장 반응

중국 위안화(CNY)는 트럼프의 당선이 더 높은 무역 관세를 의미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 달러 대비 하락하였다. 트럼프는 올해 초 중국의 '가장 유리한 국가' 지위를 철회하고 중국 상품에 60% 이상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제안하였다. 멕시코 페소(MXN)도 트럼프의 이전 대통령 임기 동안의 긴장된 관계로 인해 하락하였다.

10년 만기 국채 선물 가격은 하락하였으며, 이는 트럼프가 백악관에 복귀하면 더 많은 지출, 세금 감면, 그리고 더 높은 예산 적자를 의미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몇몇 투자 은행들은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현재의 역수익률 곡선을 가파르게 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역사적으로 급격한 가파름은 금융 시장에서 광범위한 위험 회피를 초래하였다.

S&P 500에 연계된 선물은 0.18% 상승하여 월요일의 긍정적인 개장을 예고하고 있으며, 중국의 실망스러운 경제 성장 수치로 인해 아시아 주식은 하락세를 보였다. 달러 지수는 주요 법정 통화 대비 0.10% 상승하여 104.19를 기록하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10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