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방준비제도(Fed) 이사 리사 쿡은 수요일,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실업률의 큰 증가 없이 계속 하락할 것이라고 말했다.
10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호주에서 열린 경제학 회의에서 발표된 연설문에서 쿡은 연준의 선호하는 인플레이션 지표가 최근 2.6%를 기록했으며, 중앙은행의 목표치인 2%에 근접했다고 언급하며, 실업률은 4.1%라고 말했다.
쿡은 '기본 예측은 인플레이션이 실업률의 큰 증가 없이 목표치를 향해 계속 이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제 역사에서 연착륙은 드물었지만, 실업률이 크게 상승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플레이션이 빠르게 하락한 것은 긍정적인 신호이며, 연준이 통화 정책 완화 시기를 적절히 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연착륙은 '정책 완화가 이미 목표치에 가까운 인플레이션 상태에서 시작되고, 비교적 견고한 성장 배경이 있을 때 더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미국의 현재 상황은 연착륙과 일치하는 것 같다. 인플레이션은 정점에서 크게 하락했고, 노동 시장은 점진적으로 냉각되었지만 여전히 강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준은 7월 30-31일에 다음 회의를 개최하며, 투자자들은 9월 다음 회의에서 금리 인하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