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마스터카드, 유럽 및 남미 P2P 암호화폐 결제 간소화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6.03 (월) 18:50

대화 이미지 4
하트 이미지 12

마스터카드는 유럽과 남미 지역에서 P2P 암호화폐 결제를 간소화하는 '크립토 크레덴셜'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간단한 별칭을 제공하여 여러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BTC 등을 주고받을 수 있게 하며, 잘못된 주소 사용으로 인한 자금 손실을 방지한다. 마스터카드는 이 서비스가 NFT 등으로 확장될 수 있다고 밝혔다.

30일(현지시간) 디크립트에 따르면, 마스터카드는 유럽과 라틴아메리카 여러 국가에서 P2P 암호화폐 결제를 더 간단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고안된 서비스를 개시했다.

'크립토 크레덴셜' 서비스는 사용자에게 마스터카드 별칭, 즉 간단한 사용자 이름을 제공하여 브라질, 아르헨티나, 프랑스 등 국가에서 운영되는 Bit2Me, Lirium, 메카르도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BTC과 기타 코인 및 토큰을 주고받을 수 있다.

암호화폐를 보낼 때 사용자는 일반적으로 긴 문자와 숫자의 무작위 조합인 지갑 주소를 사용한다. 그러나 발신자나 수신자가 잘못된 주소를 사용하면 자금이 손실될 수 있다. 마스터카드는 이 서비스가 이를 방지한다고 말한다.
'수신 지갑이 자산 또는 블록체인을 지원하지 않으면 발신자에게 알림이 전송되고 거래가 진행되지 않아 모든 당사자를 잠재적 자금 손실로부터 보호한다'고 이 결제 대기업은 설명했다.
또한 사기꾼들은 많은 서비스에서 처음과 마지막 몇 자만 표시하도록 축약하기 때문에 피해자들을 속여 디지털 자산을 보내도록 하는 유사 주소를 자주 사용한다. 간단한 별칭은 이러한 위험을 크게 줄인다.

마스터카드 라틴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지역 제품 및 엔지니어링 부사장인 월터 피멘타는 성명에서 '라틴아메리카와 전 세계적으로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공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신뢰할 수 있고 검증 가능한 상호작용을 계속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마스터카드의 서비스는 현재 아르헨티나, 브라질, 칠레, 프랑스, 과테말라, 멕시코,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 포르투갈, 스페인, 스위스, 우루과이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다.
회사 대변인은 디크립트에 '파일럿이 계속 진행됨에 따라 가까운 시일 내에 추가 유럽 국가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회사는 크립토 크레덴셜 서비스가 곧 NFT로 확장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P2P 거래는 마스터카드 크립토 크레덴셜이 지원하는 많은 가능한 사용 사례 중 첫 번째'라며 '다른 사용 사례는 시장 및 규정 준수 요구사항에 따라 NFT, 티켓팅 및 기타 결제 솔루션으로 확장될 수 있다'고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4

추천

12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4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06.04 10:49:21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토큰부자

2024.06.04 08:26:14

기사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금조

2024.06.03 19:50:57

잘보고갑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금조

2024.06.03 19:50:56

잘보고갑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