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갤럭시디지털 CEO '암호화폐 정치적 역풍 끝날 것'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5.31 (금) 21:20

대화 이미지 9
하트 이미지 23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암호화폐가 초당적 문제라고 주장하며, 최근 정치 지형의 변화로 인해 업계에 우호적인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향후 ETH ETF 규제 변화, SEC 소송 기각 등을 예상했다.

31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마이크 노보그라츠의 레슬링에 대한 애정을 감안할 때, 그가 정치에 있어 한 팀을 선택하고 상대방을 매트로 데려갈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한때 실패할 운명이었던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 테라/루나의 문신을 새긴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는 편을 드는 것을 꺼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신 노보그라츠는 자신을 '급진적 중도주의자'로 묘사합니다.

'저는 대체로 중도 좌파 민주당원입니다... 하지만 저는 공화당 후보에게 기부했습니다.'라고 노보그라츠는 목요일 컨센서스 2024 메인 무대에서 말했습니다. 달리 말해, 노보그라츠가 팀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암호화폐이며, 갤럭시 디지털의 CEO를 일종의 '단일 이슈' 유권자로 만듭니다.

미국에는 이 자산 계층이 어떻게 정치적 쐐기 문제가 되었는지에 대해 점점 더 우려하는 유권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너무 많아서 백홀더들의 레이저 눈 초점, 영구적인 업계 로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최근 지지가 많은 민주당 당선자들의 암호화폐에 대한 입장을 누그러뜨리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2주 동안 정치 지형에 엄청난 변화가 있었습니다.' 노보그라츠가 말했습니다. '저는 워싱턴 D.C.에서 이것이 초당적 문제라는 것을 사람들에게 말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수년에 걸쳐 민주당은 줄거리를 잃은 것 같습니다. 또는 노보그라츠가 비교하여 말한 것처럼 '민주당은 개를 좋아하지 않는 당이었습니다.'

실제로 최근 몇 주 동안의 입법 및 규제 발전 - 비난받는 회계공시 SAB121 폐지를 위한 하원과 상원의 투표, 하원 통과 암호화폐 법안, ETH ETF의 주요 진전, 조 바이든 대통령의 보다 건전한 정책 지침을 찾는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지원 등 - 은 연달아 일어났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습니다.' 노보그라츠가 말했습니다. '확실히 백악관의 누군가가 겐슬러 (SEC 위원장)에게 전화를 걸어 '당신은 입장을 바꿔야 합니다'라고 말한 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엘리자베스 워렌은 대통령 정치에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했습니다.' 그러나 매사추세츠 주 상원의원에게 불행하게도 그녀는 '매우 박빙의 선거 해에 이 거대한 암호화폐 유권자 그룹과 뜨거운 물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노보그라츠는 민주당이 단일체가 아니며, 뉴욕 하원의원 리치 토레스와 하원 민주당 대표 하킴 제프리스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긍정적인 규제와 소비자 보호를 요구해 왔다고 지적했습니다.

어제 의회가 암호화폐 법안 통과 의지를 점점 더 보이고 있지만 상원은 잠재적인 걸림돌로 남아 있다고 말한 톰 에머 상원의원(공화당-미네소타)의 말을 반향하며, 노보그라츠는 현재 재직 중인 가장 중요한 정치인은 농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데비 스타베노(민주당-미시간) 상원의원이라고 말했습니다. 금융 및 예산 위원회에서 봉사하며 투표 시기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최근 정치적 변화를 주도하는 요인 중 하나는 선거운동에 유입되는 막대한 양의 자금과 암호화폐가 선거 쟁점이 되는 것을 거의 보장하는 것입니다. 노보그라츠는 이미 최대 2억 5천만 달러가 암호화폐 중심의 수퍼 PAC에 투입되었으며, 이는 '사실상' 공화당이 되었다고 추정했습니다.

'분산화된 운동의 놀라운 점은 그것에 맞서기 위해 '군대'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라고 노보그라츠는 개혁을 위해 '끊임없이 밀어붙이는' 코인베이스 창업자 브라이언 암스트롱과 같은 많은 유명인들의 수를 강조하며 말했습니다. '기업을 운영하고 기득권을 가진 수많은 사람들이' 상황을 변화시켰습니다. '저는 갤럭시가 그 중 일부라고 생각하지만, 결코 많은 공을 돌릴 수는 없습니다.'

실질적인 변화?

그렇다면 재권한을 부여받은 암호화폐 산업이 명실상부한 정치적 힘이 된다고 가정할 때, 세계는 무슨 일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할 수 있을까요?
글쎄요, 바이든이 SEC의 SAB121 회계 규정을 폐지하기로 한 의회의 결정에 대해 거부권을 행사하겠다는 결정을 번복한다고 가정하면, 그것은 스테이트 스트리트와 뉴욕 은행과 같은 다수의 TradFi 보관인들이 암호화폐를 보관하기 시작할 수 있음을 의미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그렇게 할 것이라고 노보그라츠는 말했습니다.

'시티와 제프리스와 같은 회사들이 이 분야에 진출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저는 어떤 면에서는 그것이 조금 지연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같은 사람들이 우리의 근육을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도록 말이죠.'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노보그라츠가 지구 역사상 가장 부유한 연령층이라고 불렀던 베이비붐 세대는 45조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지만, 암호화폐의 장점에 대해 즉시 확신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10년 짜리 대화입니다.'

그러나 '정부가 좌파와 우파에 돈 쓰는 것을 멈출 수 없기 때문에' 암호화폐의 이야기는 계속 자리 잡을 것입니다. '도널드 트럼프와 조 바이든은 ... 낭비적인 재정 정책을 정상화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암호화폐의 정치적 영향력이 계속 커진다면 불리한 규칙을 변경하도록 압력을 행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은 ETH ETF의 경우일 수 있는데, 출시 시 펀드 내 기초자산을 스테이킹할 수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는 충분한 사람들이 ETH에 노출되면 출시 후 12~24개월 이내에 '그들은 스테이킹을 허용하도록 규칙을 변경할 것'이라고 추정합니다.

'수익을 얻는 것이 수익을 얻지 않는 것보다 낫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많은 SEC 소송이 진행 중이거나 예상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노보그라츠는 이러한 사건 중 상당수가 겐슬러의 임기 종료가 다가옴, 시장 구조에 대한 규제 불확실성(즉, 토큰이 증권인지 상품인지 여부), 행정적 지나침에 대한 우려 등 여러 요인이 결합되어 기각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식이 우위를 점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공격은 제가 본 것 중 가장 비미국적인 일 중 하나였습니다. 그것은 정치적으로 동기가 부여된 것이었고, 제 생각에는 그것이 국가에 좋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대부분의 공무원과 정치인들도 그렇게 믿는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캐나다에서 상장되어 있고 미국에서 상장하려는 상장 기업인 갤럭시에 대한 실질적인 고려사항이 있습니다. 노보그라츠는 트럼프가 집권했을 때 회사가 서류 제출에 실패했으며, '젠슬러-바이든 SEC 초기부터 말 그대로 상장하려고 노력해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에 약 2,500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던 '길고 힘든 과정'을 설명하면서 가속화되는 것처럼 느껴졌고(그리고 왜 그렇게 많은 회사들이 '천천히 굴러가고' 있는지 결코 분명하지 않았다), 노보그라츠는 내년 초쯤 갤럭시가 상장 기업으로 미국에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는 신중하게 낙관적인 평가를 내렸습니다.

'세계 최고의 자본 시장에 대한 접근권이 없는 것은 완전하고 총체적인 불이익이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운이 좋다면 암호화폐 기업에 대한 정치적 역풍은 끝났을 것입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9

추천

23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9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SSdc

2024.06.03 10:07:31

정보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가즈아리가또

2024.06.02 12:29:19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흰토끼를따라가라

2024.06.01 21:57:36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남이대장군

2024.06.01 11:48:16

파이팅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사계절

2024.06.01 10:55:51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디스나

2024.06.01 10:53:07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낙뢰도

2024.05.31 23:11:14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quince1109

2024.05.31 22:01:48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eeyclim

2024.05.31 21:48:08

잘 봤습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