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투자 거물 블랙록이 다른 암호화폐로의 다각화를 포기하고 비트코인에 대한 헌신을 재차 강조했다. 블랙록의 디지털 자산 책임자인 로버트 미치닉은 광범위한 암호화폐 상품에 대한 시장의 기대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을 회사 고객에게 가장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하며 광범위한 디지털 자산 상품에 대한 업계 트렌드와는 다른 전략적 방향을 제시했다.
블랙록, 전략적 집중 위해 광범위한 암호화폐 다각화를 간과하고 비트코인에 우선순위를 두다
코인게이프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비트코인 투자에 대한 블랙록의 독특한 접근 방식은 다른 기관 투자자들과 차별화된다고 설명했다.
플랫폼 X에서 테렛은 블랙록의 디지털 자산 책임자 로버트 미치닉이 비트코인을 주요 초점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은 우리 고객의 최우선 순위이며, 다른 암호화폐에는 거의 관심이 없다"라며 "업계에서는 우리에게 더 다양한 암호화폐 상품을 기대할 수 있지만, 현재 우리의 초점은 비트코인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또한 야후 파이낸스는 미치닉이 IBIT가 고객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보도했다.
미치닉은 "우리가 보고 있는 것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액세스를 위해 IBIT를 선택하는 것"이라며 "이는 비트코인을 처음 접하는 투자자와 과거에 다른 형태로 노출된 적이 있는 투자자의 조합"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우리 고객들이 가장 집중하고 있는 것은 위험, 상승, 하락,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한 생각을 이해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블랙록 IBIT, 비트코인 ETF 시장을 선도하며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기관의 주요 변화 알려
비트코인 ETF 시장에서의 IBIT의 성공은 블랙록의 전문성을 입증하는 증거다. SEC가 승인한 모든 비트코인 ETF 중에서 블랙록은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블랙록 아이셰어즈 비트코인 ETF(IBIT)는 총 239,252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며 주요 암호화폐 투자 회사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를 빠르게 추월했다. 이 성과는 IBIT의 짧은 역사와 암호화폐 커뮤니티에 가져온 이점을 고려할 때 특히 주목할 만한 성과다.
IBIT가 비트코인을 빠르게 축적했다는 것은 기관 비트코인 투자 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는 비트코인 시장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고 있으며, 동시에 기존 선두주자였던 마이크로스트레티지에 도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러한 발전은 비트코인과 기타 디지털 자산을 합법적인 금융 상품으로 받아들이는 기관의 광범위한 추세를 보여주며, 진화하는 비트코인 시장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에 따르면(코인게이프를 통해), 지난 49일 동안 블랙록과 피델리티는 긍정적인 유입을 보인 반면, 다른 30개의 ETF는 긍정적인 유입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블랙록과 피델리티 두 비트코인 ETF만이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소소밸류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피델리티의 유입액은 69억 달러, 블랙록의 유입액은 133억 달러다.
[해당 기사는 이코노타임즈에 게재되어 있으며, 번역 퍼블리싱 허가를 받았습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