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CEO는 비트코인 현물 ETF가 현실화된 만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현물 ETF를 추가 승인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16일(현지시간)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는 '세계경제포럼(WEF)'에서 진행된 CNBC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2024년 다른 암호화폐 투자 상품의 출시를 위한 길을 닦을 것"이라고 말했다.
SEC의 XRP ETF 승인 가능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지만 가까운 시일 내 이더리움 ETF 승인을 예상한다면서, "시기를 단정할 수 없지만 다른 암호화폐 ETF 승인은 확실하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이날 갈링하우스는 SEC의 암호화폐 규제 접근방식에 대해 사법부 압력이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리플 CEO는 "미국 법원이 SEC의 독단적이고 변덕스러운 법 적용을 지적함에 따라 비트코인 ETF를 갖게 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모든 ETF가 같은 과정을 밟아야 한다거나 게리 겐슬러 위원장이 또 다시 사법적 타격을 입어야 한다면 안타까운 일이겠지만, 이러한 과정이 불가피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암호화폐 산업 성장과 규제 개선에 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히 "스테이블코인 시장이 실제 수요에 부응하면서 인상을 남기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관련해 명확한 규제가 마련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이는 업계 전체에 긍정적인 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