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랩스가 25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 블록체인과 호환되는 '챗GPT(ChatGPT) 플러그인'을 공개했다.
솔라나랩스는 "챗GPT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 사용자는 챗GPT를 통한 지갑 잔액 조회, 토큰 전송, NFT 구입 등을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솔라나는 챗GPT에서 특정 솔라나 주소가 소유한 NFT 목록, 솔라나 트랜잭션 전송, NFT 구매 등을 진행하는 스크린샷 이미지도 공유했다.
깃허브의 기술 세부 정보에 따르면 솔라나의 챗GPT 플러그인은 계정 잔액, 보유 자산, 거래 내역, 서명, NFT 컬렉션 등의 데이터를 검색할 수 있다.
솔라나는 "개발자가 프로젝트의 소스코드를 사용해 자체 플러그인을 개발할 수 있다"고 밝혔다. 다만, 구체적인 범용 플러그인 출시 일정을 공개하지 않았다.
챗GPT는 오픈에이아이(Open AI)가 2022년 11월 30일 공개한 대화 전문 인공지능 챗봇이다. 사용자가 대화창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대화 방식으로 답변을 준다. 공개 5일 만에 하루 이용자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챗GPT가 인공지능 기술의 잠재력을 가시화하면서 암호화폐 업계에서도 인공지능 채택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바이낸스는 24일 챗GPT 기반 센세이 챗봇을 출시했으며, 비자는 같은 날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자 채용 계획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