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및 NFT 게임 개발 투자사 애니모카브랜드가 블록체인 게임 '모토GP 챔피언쉽 퀘스트(MotoGP Championship Quest)' 개발사 위플레이 미디어(WePlay Media)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16일(현지시간)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번 구체적인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인수는 전액 현금으로 진행됐다.
인수에 따라 위플레이 미디어 최고경영자(CEO)는 애니모카브랜드 리브 모터스포츠(Revv Motorsport)팀에 합류하게 됐다.
최근 애니모카브랜드는 투자의 70% 이상을 블록체인 기반 업체에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의 상반기 투자 중 70% 이상이 블록체인 기반 게임 및 인프라 업체에 집중됐다. 그중 게임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가 총 28 건이다.
투자액이 가장 컸던 건은 이스라엘 기반 사용자 창작 교육 콘텐츠 플랫폼 타이니탭(TinyTap) 인수다. 애니모카브랜드는 해당 인수를 위해 약 3900만 달러(당시 한화 약 514억8000만원)을 투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지난 9월 애니모카브랜드는 1억1000만 달러(한화 약 1529억원) 전략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테마섹, 보위 캐피털(Boyu Capital), GGV 캐피털이 이번 컨버터블 노트 라운드에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고, 기존 투자자인 미래애셋운용, 트루 글로벌 벤처스(TGV)도 이번 라운드에 참여했다.
컨버터블 노트는 계약서에 약정한 시점 또는 투자자가 전환권을 행사하는 시점에, 주식으로 전환하거나 원금을 상환받을 수 있는 투자 방법을 말한다.
애니모카브랜드는 조달한 자금으로 전략적 인수, 투자, 프로덕트 개발, 인기 지식재산권(IP) 확보 등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