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DePIN 서밋 아프리카 2025, 케냐·탄자니아서 개최… 분산 인프라 혁신 논의

작성자 이미지
손정환 기자

2025.04.03 (목) 00:46

2
5

DePIN 서밋 아프리카 2025가 7월 동아프리카에서 열리며, 글로벌 기술 리더들이 모여 분산형 물리 인프라 구축과 디지털 경제 협업 방안을 모색한다. ThreeFold, Share, EV3 등 DePIN 선도 기업들이 공동 주최한다.

DePIN 서밋 아프리카 2025, 케냐·탄자니아서 개최… 분산 인프라 혁신 논의 / TokenPost Ai

분산형 물리 인프라 네트워크(DePIN)의 미래를 조망하는 글로벌 행사 'DePIN 서밋 아프리카 2025'가 오는 7월 2일 케냐 몸바사, 4~5일 탄자니아 잔지바르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ThreeFold, EV3, Share가 공동 주최하며, 전 세계 혁신가와 정책입안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대규모 국제 컨퍼런스로 주목받고 있다.

DePIN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물리적 인프라를 분산화함으로써 디지털 경제의 새로운 생태계를 제시하고 있다. 이번 서밋은 지난해 뉴욕과 샌프란시스코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북미 행사에 이은 아프리카 버전으로, 아프리카 대륙 내 인터넷 및 디지털 인프라 구축을 본격적으로 논의하는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에는 크리스토프 드 스피겔러, 플로리앙 푸르니에(ThreeFold 공동 창립자), 호세 아이카트(Share 공동 창립자), 살 갈라(EV3 공동 창립자), 라울렌 차이(IoTeX 공동 창립자) 등 DePIN 대표 주자들이 연사로 참석한다. 이뿐만 아니라 현지 정부 관계자, 블록체인 및 ICT 분야 인재들도 함께 참여해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과 실질 프로젝트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플로리앙 푸르니에는 “DePIN 서밋 아프리카는 단순한 행사 그 이상의 의미를 갖는다”며 “자율적이고 지속가능한 디지털 경제로 가기 위한 강력한 협업의 장”이라 강조했다. 살 갈라는 “DePIN이 이미 글로벌 산업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제 그 영향력이 아프리카까지 확장되는 단계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Share의 호세 아이카트는 “이번 서밋은 아프리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작동 가능한 분산 인프라 모델을 선보일 중대한 기회”라며, “전 세계 최고의 기술 리더들이 협력해 새로운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실행에 옮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핵심 기조연설, 패널 토론, 네트워킹 등 다양한 공식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며, 참가자들은 DePIN 기술이 어떻게 실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주최 측은 “이번 서밋이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 혁신의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행사 등록 및 상세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depinsummit.xyz)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고문의 기사제보 보도자료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2

추천

5

스크랩

Scrap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2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5.04.03 10:00:32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릴라당

2025.04.03 06:57:18

좋은기사 감사해요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