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 블록체인 게임 '블록파티'와 파트너십 체결...NFT 발행]
유명 패션 브랜드 버버리가 최근 블록체인 기반 온라인 게임 블랭코스 블록파티(Blankos Block Party)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통해 버버리는 게임 내 버버리 디자니어가 만든 상어 캐릭터 '샤키B' 관련 NFT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로드 맨리(Rod Manley) 버버리 CMO는 "실험을 통해 한계를 확장하는 것은 우리가 하는 일의 핵심이다. 우리는 소비자가 사랑하는 공간에서 우리의 커뮤니티와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美 상원의원, 브로커 정의 수정한 인프라 법안 조항 개정안 발표]
팻 투미, 론 와이든, 신시아 루미스 미 상원의원이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법안의 조항을 대체할 수 있는 암호화폐 세수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개정안은 암호화폐 거래소를 비롯한 관련 기업들의 국세청 정보 보고에 대해 보다 표적화된 접근법을 제시했으며, 특히 납세 대상에서 채굴자,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제외할 것을 제안했다. 개정안은 상원에서 최소 60표를 얻어야 통과된다.
[日 신임 금융청장 "돈세탁 방지 의무, 암호화폐 딜러도 예외 없다"]
나카지마 준이치 신임 일본 금융청장이 8월 4일 월스트리트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딜러들도 기존 금융 기관과 동일한 수준의 의무를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금융회사들이 그들의 고객이 테러리스트인지, 고객 계좌가 자금세탁에 사용될 위험이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사용할 업계 공용 시스템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 계획 중인 플랫폼에는 기존 금융 기관과 동일한 의무를 가진 암호화폐 딜러도 포함될 수 있다. 제재 대상자에 대한 거래를 금지한다는 점에서 암호화폐 딜러도 은행과 같은 선상에 놓고 봐야한다"고 설명했다.
[미국 국세청, 2021 회계연도 12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압수]
CNBC에 따르면 미국 국세청(IRS)이 올해 회계연도(10-9월제) 기준 지금까지 12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압수했다고 밝혔다. IRS 범죄조사부 사이버범죄팀 책임자 재러드 쿠프먼(Jarod Koopman)은 "2019 회계연도에는 약 7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몰수했다. 해당 수치는 2020년 회계연도에는 1.37억 달러 규모로 증가했다"며 "올해 경우, 지금까지 12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압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디지털 토큰을 활용한 사이버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정부의 암호화폐 금고가 계속 채워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FTX, 롤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와 7년 스폰서십 계약]
암호화폐 거래소 FTX가 리그오브레전드(롤) 개발사 라이엇 게임즈와 7년짜리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FTX 브랜드는 북미 대표 e스포츠 대회인 LCS 시즌 토너먼트에 노출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롤 e스포츠 대회 사상 역대 최대 규모의 스폰서십 계약이라고 밝혔다.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다. 앞서 북미 명문 롤 e스포츠팀 TSM(Team SoloMid)이 FTX로부터 2.1억 달러를 받고, 10년 동안 팀 이름을 TSM FTX로 유지하기로 한 바 있다. TSM은 북미 LCS 리그에서 총 7차례 우승한 팀이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우루과이 상원의원 "암호화폐, 법정화폐 도입 법안 발의"]
우루과이 국민당 소속 상원의원인 좐 사르토리(Juan Sartori)가 3일(현지시간) 암호화폐를 법정화폐(legal tender)로 도입하는 법안을 발의했다. 해당 법안은 암호화폐가 법에 의해 인정되고 수용되며, 모든 법적 비즈니스에 적용된다고 설명, 유효한 결제 수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법안에는 암호화폐 거래소 및 채굴자를 위한 규제 프레임 워크가 포함돼 있다. 좐 사르토리는 2019년 대통령 후보로 출마한 바 있다. 우루과이 상원은 국민당이 전체 30석 중 과반수 이상인 17석을 차지하고 있다.
[두바이 경찰, 블록체인 기반 여권 분실 증명서 약 4,000 장 발급]
두바이 경찰 당국이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지난 2월 이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3,991 장의 여권 분실 증명서를 발급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두바이 경찰 측은 "두바이 경찰은 갈수록 스마트해지고 있다. 블록체인 기반 여권 분실 증명서는 두바이 법원, 검찰청, 외국인 사무국 등을 서로 연결시킬 수 있으며, 사용자는 이메일 신청을 통해 서비스 센터 방문 없이 해당 서류를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나스닥 상장사 빅토리캐피탈, SEC에 암호화폐 ETF 출시 신청]
나스닥 상장 투자사 빅토리 캐피탈(Victory Capital)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암호화폐 ETF 출시 승인을 위한 S-1 폼을 제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ETF의 이름은 VictoryShares Hashdex Nasdaq Crypto Index ETF로 나스닥 크립토 지수(NCI)를 추종한다. 빅토리캐피탈홀딩스는 앞서 6월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위해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해시덱스와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NFT 마켓플레이스 메이커스플레이스, 3000만 달러 시리즈 A 투자 유치]
NFT 마켓플레이스 메이커스플레이스(MakersPlace)가 3000 달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는 베서머 벤처 파트너스(Bessemer Venture Partners)와 판테라 캐피탈의 주도 하에 코인베이스 벤쳐스(Coinbase Ventures),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Sony Music Entertainment), 언콕 캐피털(Uncork Capital) 등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