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테크 미디어 기업 퍼블리시(PUBLISH)가 미디어 특화 디지털 자산 지갑인 '퍼블리시 월렛(PUBLISHwallet)'을 공식 출시했다고 2021년 3월 31일 밝혔다.
퍼블리시 월렛은 사용자가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보관, 전송,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지갑 앱이다. 현재 루니버스 기반 뉴스(NEWS) 토큰을 지원한다. 향후 이더리움 기반의 NEWS 토큰을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디지털 자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퍼블리시 프로토콜(PUBLISHprotocol) 기반으로 발행되는 미디어 특화 디지털 자산을 지원해 프로토콜 경제를 가능케 하는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될 전망이다. 암호화폐에 익숙치 않은 사용자들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를 적용했다.
퍼블리시 월렛을 통해 사용자는 생체인증으로 루니버스(Luniverse) 기반의 뉴스(NEWSLUK) 토큰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지갑 기능 외에도 퍼블리시 관련 소식, 파트너 언론사 뉴스, 디지털 자산 시세 등을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토큰포스트 주요 기사를 뉴스레터를 통해 만나보세요 (구독하기)
2021년 하반기에는 블록체인 DID 월렛과 통합돼 사용자는 지갑으로 DID 기반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갑에서 지원하는 DID만으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에 쉽게 로그인할 수 있다. 디지털 자산 교환이나 미디어 생태계 리워드를 받기 위한 신원증명 수단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퍼블리시 월렛은 안드로이드 버전을 지원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iOS 버전은 4월 출시될 예정이다.
권성민 퍼블리시 대표는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서비스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미디어 특화 분산신원증명(DID)을 적용해 언론 산업에서 퍼블리시 프로토콜이 원활히 작동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퍼블리시는 토큰포스트와 협력해 기존 이오스 기반 뉴스 토큰을 루니버스와 이더리움 기반으로 스왑을 진행했다. 이어 회원가입 이벤트와 카카오톡 채널 팔로우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 기반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