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Crypto.com)이 미국에서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수탁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 이후 미국 시장 확장을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2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크립토닷컴 커스터디 트러스트 컴퍼니(Crypto.com Custody Trust Company)'라는 명칭의 수탁 서비스를 도입해 미국 내 기관 투자자와 고액 자산가를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보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크립토닷컴은 향후 몇 주 동안 미국과 캐나다 고객의 디지털 자산을 해당 수탁 서비스로 이전할 계획이다. 크리스 마잘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CEO는 성명에서 "이번 조치는 북미 시장에 대한 우리의 자신감을 반영한 것"이라며 "미국과 캐나다는 가장 중요한 암호화폐 시장 중 하나로, 이들 시장에서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입지를 강화하려는 로드맵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이번 발표는 크립토닷컴이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과의 회동 이후 이뤄진 것으로, 당시 양측은 암호화폐 산업의 규제 정책에 대해 논의한 바 있다. 같은 날 크립토닷컴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기한 소송을 철회하고, 새 행정부와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을 위해 협력할 의사를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는 미국을 '세계 암호화폐 중심지'로 만들겠다는 입장을 표명하며, 친산업 성향의 인사들을 주요 규제 기관장으로 임명할 계획을 밝혔다.
크립토닷컴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2022년 미국 시장에 진출했으나, 초기에는 기관 투자자에 한정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2023년에는 거래소 서비스를 일시 중단했지만, 이후 전략을 전환하며 미국 내 사업 확장을 본격화했다.
올해 10월에는 SEC 등록 브로커-딜러인 '워치독 캐피털(Watchdog Capital)'을 인수해 미국 내 금융 서비스 역량을 강화했다.
미국에서는 규제를 준수한 디지털 자산 수탁 서비스가 급증하고 있다. 9월에는 비트고(BitGo)가 웹3 프로토콜의 네이티브 토큰을 관리하고 보관하는 규제 플랫폼을 출시했다.
8월에는 파이어블록스(Fireblocks)가 뉴욕 금융 규제 당국으로부터 자산 수탁 승인을 받아 미국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이 외에도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트러스트(Coinbase Custody Trust), 피델리티 디지털 자산 서비스(Fidelity Digital Asset Services), 앵커리지 디지털(Anchorage Digital NY) 등 여러 기관들이 유사한 라이선스를 취득해 시장 경쟁에 참여하고 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