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공동 창립자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사람들이 보낸 수십억 개의 무뎅(Moo Deng) 밈코인을 18만2000달러 상당의 이더리움(ETH)으로 환전해 생명공학 자선단체 칸로(Kanro)에 기부했다.
7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부테린은 자신에게 보내진 밈코인은 모두 자선단체에 기부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사용자들이 직접 토큰을 자선단체에 보내거나 사람들이 자금 사용처에 대해 더 나은 의견을 낼 수 있도록 DAO(탈중앙화 자율조직)를 만들 것을 제안했다.
부테린은 소셜미디어 플랫폼 X에 "밈코인이 세상에 최대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그런 일이 실제로 일어나는 순간을 보게 돼 기쁘다!"고 적었다.
무뎅(Moo Deng) 밈코인 MOODENG은 태국 카오 케오 오픈 동물원에 사는 동명의 암컷 피그미 하마에서 유래했다. 무뎅은 귀여운 외모와 공격적으로 보이는 성격으로 바이럴한 인기를 얻었다.
암호화폐 가격 추적기 코인게코(CoinGecko)에 따르면 7일 오전 9시 53분(미 동부시간, 13:53 UTC) 기준 MOODENG은 약 0.105달러에 거래됐다. 이 토큰의 시가총액은 1억500만 달러를 넘어섰다.
더 블록 프라이스(The Block Prices)에 따르면 이더리움 1개의 가치는 지난 24시간 동안 2.72% 상승한 약 2508달러를 기록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