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비트코인(BTC) 옵션 81억 달러 규모의 만기가 다가오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7만 달러를 향해 상승할지, 아니면 조정을 맞을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2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2024년 두 번째로 큰 월간 옵션 만기인 81억 달러 규모의 노출을 앞두고 있으며, 비트코인 가격이 6만3000달러 이상을 유지할 경우 상승장이 유리할 가능성이 크다. 그러나 하락세를 원하는 세력은 6만 달러 이하로 가격을 끌어내리려는 압박이 있다.
중국 인민은행(PBOC)의 차입 비용 인하 및 유동성 공급 발표로 인해 9월 24일 중국 주식시장이 급등했다. 이러한 글로벌 경제 완화 정책은 위험 자산인 비트코인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9월 27일 옵션 만기일에 비트코인 가격이 6만5000달러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옵션 시장에서 비트코인 콜(매수) 옵션은 49억 달러로, 풋(매도) 옵션 32억 달러보다 53% 더 많다. 그러나, 7만 달러 이상의 가격을 목표로 한 과도한 낙관론은 현실성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락세는 비트코인 가격을 6만 달러 이하로 끌어내리려 하지만, 미국 연방준비제도와 중국의 경기 부양책 등 유리한 경제 여건이 비트코인 상승세를 지지할 가능성이 높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