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명한 비트코인 비판자 피터 시프(Peter Schiff)는 최근 비트코인의 손실을 지적하며, 금의 견고한 성과와 비교하면서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의 모멘텀 약화에 대해 경고했다.
비트코인 비판으로 잘 알려진 X(구 트위터) 사용자 피터 시프는 비트코인의 저조한 성과에 주목했다.
시프는 비트코인이 1월과 2월에 모든 수익을 올렸다는 사실을 언급했다. 2월 말 이후 비트코인은 8% 이상 하락했다. 반면, 금 가격은 같은 기간 동안 최대 23% 상승했다.
"상황이 변했다"고 시프는 덧붙였다. 비트코인이 8월 초 급락에서 빠르게 반등했음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는 8.74% 하락하며 8월을 마감했고, 이는 강세론자들에게 큰 타격을 주었다.
U.Today는 비트코인이 매년 9월에 가장 저조한 성과를 기록한다고 보도했다. 비트코인은 역사상 단 몇 차례만 수익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 9월 비트코인 가격은 13.91% 하락했다. 2014년에는 19.31% 하락한 바 있다. 그러나 이번 달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상황이 달라질 수 있다.
비트코인 ETF는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자들의 열정을 되살리며 비트코인 가격이 3월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러나 최근 비트코인 ETF는 실망스러운 성과로 침체를 겪고 있다. 지난주에는 이들 상품에서 2억7700만 달러가 유출되었다. 블랙록(BlackRock)의 기록적인 IBIT도 역사상 두 번째로 자금 유출을 경험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