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선물카드 구매 앱 레이즈(Raise)가 플랫폼에 암호화폐를 더욱 깊이 통합하기 시작했다.
15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레이즈가 월렛커넥트(Wallet Connect)와 제휴해 메타마스크(MetaMask), 팬텀(Phantom), 코인베이스 월렛(Coinbase Wallet) 등 다양한 인기 디지털 지갑을 지원하고 이더리움(ETH), 폴카닷(DOT), 비트코인(BTC), 솔라나(SOL) 토큰과 USDC, USDT 스테이블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받기 시작했다.
2012년 설립된 레이즈는 6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0개 이상의 주요 소매업체와 직접 제휴를 맺고 있다. 소비자 앱, 거래소, B2B 운영을 통해 100억 달러 이상의 거래를 중개했다.
조지 부시스(George Bousis) 레이즈 CEO는 더 블록과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다른 많은 토큰과 통화로 빠르게 확장할 계획"이라며 "처음에는 주요 코인들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그는 가까운 미래에 주요 블록체인 관련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용자들은 비수탁 지갑을 레이즈 앱에 직접 가져와 "실시간으로 모든 것을 결제할 수 있다"고 부시스는 설명했다. "이더리움으로 우버 탑승을 예약하고, USDC로 식료품을 구매하거나, 비트코인으로 에어비앤비를 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부시스는 출시 시점에 이러한 암호화폐 거래에는 소매업체와의 협약과 암호화폐 거래 운영 비용이 사기 관리 비용에 비해 미미하다는 점 때문에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를 통한 구매 시 모든 소매업체와 직접 통합된 기프트카드 레일을 사용해 기프트카드를 발행한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A/B 테스트 중 선별된 사용자 그룹에게 제공되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레이즈는 앱 내 배너와 광고를 통해 새로운 암호화폐 결제 옵션을 홍보할 예정이다. 부시스는 "우리는 이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우리 생태계에 더 많은 유동성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B2B 측면에서도 빠르게 확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레이즈는 또한 암호화폐 재단 및 프로토콜과 직접 협력해 해당 네이티브 토큰 사용 시 추가 캐시백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폴카닷 페이(Polkadot Pay) 앱을 통합하면 DOT로 구매 시 최대 2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레이즈는 연말까지 30개국으로 암호화폐 결제 옵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부시스는 회사 초기에 비트코인 기반 구축을 시도했지만 블록체인이 너무 느리고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2015년 이더리움 초기 출시 이후에도 같은 문제가 발생했지만, 스마트 계약에 대한 부시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오늘날 선물카드 시장은 연간 1조 달러의 거래를 보고 있어 TPS와 인프라 측면에서 불가능했다"며 "기술적 한계로 인해 작업 중이던 많은 것들을 보류해야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현재는 기술이 시대를 따라잡았다. 부시스는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회사가 선물카드와 상점 크레딧 사업의 상당 부분을 온체인으로 옮기기 위해 프라이빗-퍼블릭 하이브리드 블록체인을 구축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를 통해 소매업체들은 고객 데이터부터 최종 사용자와의 실제 관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완전히 제어하고 볼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블록체인의 투명성은 사기, 악의적 행위자, 업계의 노이즈를 잠재적으로 완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부시스는 특히 스마트 계약의 프로그래밍 가능성에 큰 관심을 보였다. 이를 통해 날씨와 같은 요인에 따라 특정 사용자에게 특정 리베이트나 거래를 제공할 수 있다. 그는 AMC가 비가 올 때 사용자들에게 할인을 제공할 수 있다는 예를 들었다.
소매 결제는 암호화폐의 첫 번째 사용 사례 중 하나로, 사토시의 "P2P 현금"이라는 비트코인 원래 비전에서 시작해 지금까지 약속된 것보다 더 많은 것이 제공되고 있다.
부시스는 "대중적인 암호화폐 채택을 이루는 유일한 방법은 사람들이 암호화폐 레일이나 블록체인 기반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채 사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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