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테이블코인 기업 서클(Circle)이 애플(Apple)의 NFC 칩 개방에 따라 아이폰에서 USDC 결제를 지원할 계획을 발표했다.
14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서클(Circle) 최고경영자(CEO) 제레미 얼레어(Jeremy Allaire)는 애플이 자사 아이폰의 보안 결제 칩을 서드파티 개발자들에게 개방한 후, USDC를 이용한 '탭 앤 고' 결제를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얼레어는 "아이폰에서 USDC를 이용한 탭 투 페이 기능이 곧 도입될 예정이다. 지갑 개발자들은 준비하라"고 발표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애플은 NFC 칩과 보안 요소(SE)를 서드파티 앱 개발자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암호화폐 개발자들이 애플 기기에서 블록체인 기반 결제 기능을 통합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얼레어는 이번 변화가 애플 월렛과 애플 페이 외의 결제 기능에서 NFC를 사용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기능은 판매 시점에서 아이폰에 USDC를 받을 블록체인 주소와 결제 금액을 전달하며, 사용자는 Face ID를 통해 결제를 확인하고 블록체인 상에서 USDC 결제를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얼레어는 이번 애플의 NFC 칩 개방이 USDC 외에도 티켓용 NFT, 기타 증명서, EURC와 같은 다른 스테이블코인에도 적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암호화폐 지갑 업체 메타마스크(MetaMask)는 마스터카드(Mastercard) 및 Baanx와의 협력을 통해 영국과 유럽연합에서 셀프 커스터디 직불카드 파일럿 프로그램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