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에테나 합성 달러 USDe, 시장 급락 속 1억 달러 환매

작성자 이미지
김민준 기자

2024.08.07 (수) 16:00

대화 이미지 0
하트 이미지 1

에테나 합성 달러 USDe, 시장 급락 속 1억 달러 환매 / 셔터스톡

에테나(Ethena)의 합성 달러 USDe가 암호화폐 시장 전반의 하락세 속에서 지난 며칠간 약 1억 달러의 환매를 경험했다.

6일(현지시간) 더 블록에 따르면, USDe 스테이블코인이 비트코인 가격이 5만 달러 아래로 떨어지고 이더리움이 2024년 상승분을 모두 잃은 광범위한 시장 매도 속에서 약 1억 달러의 환매를 겪었다. 상당한 시장 변동성으로 인해 사용자들의 환매가 촉발된 것으로 보이며, 이는 프로토콜에 일부 압력을 가했다.

4일 중앙화 거래소에서 10억 달러 이상, 디파이(DeFi) 프로토콜에서 4억 달러 이상의 레버리지 거래가 청산되며 올해 최대 규모의 청산 사태 중 하나를 기록했다.

한편, USDe는 미국 달러에 대한 페그를 유지했다. 더 블록의 에테나 가격 페이지에 따르면, USDe 가격은 잠시 0.997달러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1달러로 거래됐다. USDe의 현재 공급량은 31억 토큰 이상으로, 4월의 20억 공급량보다 50% 증가했다.

에테나 창립자 가이 영(Guy Young)은 X(구 트위터)에서 "에테나 측에서 확인한 바로는 하룻밤 사이 5000만 달러 이상의 환매가 처리됐으며, 이는 지금까지 최대 규모"라며 "고통스럽지만, 올해 겪은 이런 스트레스 테스트들이 앞으로 시스템의 회복력에 대한 추가적인 안도감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5000만 달러의 환매는 전체의 일부에 불과했다. 분석 플랫폼 파섹(Parsec)의 데이터에 따르면, 4일 이후 암호화폐 매도세 속에서 9600만 달러의 에테나 USDe가 기초 담보 자산으로 환매됐다.

USDe는 전통적인 스테이블코인과 달리 직접적인 법정화폐나 유형 자산 담보에 의존하지 않는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대신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을 포함한 담보 포지션과 파생상품 헤징 전략, 그리고 미국 달러 페그를 유지하기 위한 발행 및 환매용 차익거래 시스템을 사용한다.

또한 USDe는 현금 및 이월 전략을 사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이를 스테이블코인 보유자에게 분배한다. 이 전략에는 USDe를 발행하는 사람들로부터 받은 이더리움을 검증자에게 스테이킹하는 동시에 동일한 양의 이더리움 선물을 숏하는 등의 전술이 포함된다.

이전에 에테나는 이더리움이나 유동 스테이킹 토큰을 USDe 발행을 위한 담보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최근에는 비트코인도 담보 옵션으로 추가됐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미션

매일 미션을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

출석 체크

0 / 0

기사 스탬프

0 / 0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0

추천

1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체댓글 [0]
댓글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