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카드 발행업체 비트코인블랙(BitcoinBlack)이 원격의료 제공업체 애스크 더 닥터(Ask the Doctor)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로 카드 소지자들은 암호화폐로 의사 진료 및 처방약을 결제할 수 있게 된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번 거래를 통해 원격의료 제공업체가 비트코인블랙의 모바일 앱에 통합되어 카드 소지자들은 '모바일 기기를 통한 애스크 더 닥터의 독점적인 원격의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비트코인블랙 회원들은 암호화폐를 사용해 처방약을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으며, 애스크 더 닥터의 의료 전문가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거래는 비트코인블랙의 기존 서비스들을 확장하는 것으로, 여기에는 개인 제트기 서비스, 럭셔리 마켓플레이스, 리워드 프로그램 및 독점 이벤트 초대 등이 포함된다. 비트코인블랙은 터크스 케이커스 제도에 본사를 둔 뉴욕 LTD(New York LTD)가 소유하고 있다.
회사의 웹사이트에 따르면, 카드 소지자들은 SPND 리워드 토큰 형태로 최대 10%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이 토큰은 전통적인 캐시백 리워드 프로그램과 유사하게 작동하며, 비트코인블랙의 오트 리빙 럭셔리 마켓플레이스에서 시계, 개인 제트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애스크 더 닥터는 2016년 비트코인(BTC) 결제를 받기 시작하면서 암호화폐를 수용한 최초의 의료 제공업체 중 하나가 되었다.
"비트코인을 추가하기 전까지는 신용카드 또는 페이팔을 사용해 서비스를 구매해야 했습니다"라고 애스크 더 닥터의 최고 의료 책임자 마이클 워너(Dr. Michael Warner)는 2016년 허핑턴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일부에게는 애스크 더 닥터와의 거래를 기록하는 은행 거래 기록이 충분한 수준의 프라이버시를 제공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워너는 설명했다.
애스크 더 닥터의 후원자에는 캐나다 드래곤즈 덴 스타 미셸 로마노우(Michele Romanow), NBA 선수 디켐베 무톰보(Dikembe Mutombo), 유명 치과의사 아미라 오군레이예(Dr. Amira Ogunleye), NFL 베테랑 이스라엘 이도니제(Israel Idonije) 및 FTX 전 결제 책임자 애덤 콜 제이콥스(Adam Cole Jacobs)가 포함된다.
글로벌 원격의료 및 원격진료 시장은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2028년까지 3,424억 3천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리서치앤드마켓닷컴(ResearchandMarkets.com)이 전했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