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위로 가기
  • 공유 공유
  • 댓글 댓글
  • 추천 추천
  • 스크랩 스크랩
  • 인쇄 인쇄
  • 글자크기 글자크기
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

말레이시아, 2018년 이후 7억2300만 달러 전기 도난 발생

작성자 이미지
김미래 기자

2024.07.11 (목) 17:30

대화 이미지 1
하트 이미지 6

말레이시아의 에너지 전환 및 수자원 전환부 차관이 사건 현장에서 2000대 이상의 기기를 처분하면서 이 수치를 공개했다.

11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말레이시아의 불법 암호화폐 채굴 운영자들이 2018년부터 2023년까지 7억2300만 달러 상당의 전기를 도난했다고 말레이시아 에너지 전환 및 수자원 전환부 차관 악말 나스룰라 모하드 나시르가 밝혔다.

말레이 메일의 보고서에 따르면, 나시르 차관은 비트코인(BTC) 채굴 기계와 전기 장비를 포함한 약 46만7000달러 상당의 2022개 품목을 처분하는 행사에서 이 같은 발언을 했다.

나시르 차관은 이 불법 채굴 운영이 말레이시아 국영 전력회사인 테나가 내셔널 베르하드뿐만 아니라 영향을 받은 지역 주민들에게도 피해를 주고 있다고 말했다.

전기 도둑들은 일반적으로 적절한 당국에 등록하지 않고 전기 계량기를 우회하거나 전력선을 통해 전기를 전환하는 방법을 찾는다.

나시르 차관은 "암호화폐를 채굴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활동이 계량기가 없기 때문에 감지될 수 없다고 믿기 때문에 전기를 도둑질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에너지 공급 회사는 지역에서의 비정상적인 에너지 소비를 감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방법 덕분에 말레이시아 당국은 2022년 10월에 2000개 이상의 품목을 압수할 수 있었다.

말레이시아에서 암호화폐 채굴 자체는 불법이 아니지만, 이를 위해 전기를 도둑질하는 행위는 불법이다고 말레이시아의 Universiti Teknologi MARA가 2022년 12월에 설명했다.

관련 기사: 말레이시아 전력 공기업, 33개의 불법 비트코인 채굴 시설 단속

말레이시아 당국은 최소 2019년 8월부터 암호화폐 채굴 기계를 압수해 왔으며, 나시르 차관은 이 절차가 국가의 형사 절차법에 따라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일부 기계는 증기 롤러에 의해 압수되어 폐기되었다.

나시르 차관은 불법 채굴을 억제하기 위한 노력이 자신의 부서의 우선순위일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의 재생 가능 에너지원 확대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말레이시아, 미등록 거래소에도 단속 강화

작년 5월, 말레이시아 증권 위원회는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거래 서비스를 등록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운영 중단 명령을 내렸다.

HATA Digital, Luno, SINEGY, MX Global, Tokenize Technology 및 Torum International은 말레이시아에서 등록된 유일한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이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기사

관련된 다른 기사

댓글

1

추천

6

스크랩

스크랩

데일리 스탬프

0

매일 스탬프를 찍을 수 있어요!

데일리 스탬프를 찍은 회원이 없습니다.
첫 스탬프를 찍어 보세요!

댓글 1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0/1000

댓글 문구 추천

좋은기사 감사해요 후속기사 원해요 탁월한 분석이에요

사계절

2024.07.11 19:54:52

기사 감사합니다!

답글달기

0

0
0

이전 답글 더보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