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파생상품 플랫폼을 통해 알트코인 5종의 선물 계약을 지원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28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폴카닷(DOT), 시바이누(SHIB), 스텔라(XLM), 아발란체(AVAX), 체인링크(LINK)의 마진 선물 계약을 출시하기 위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파생상품 거래소는 이달 15일 이후 해당 선물 계약들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거래소는 "코인베이스는 아발란체, 체인링크, 폴카닷, 스텔라, 시바이누 마진 선물 계약을 제공하는 미국 최초의 선물 거래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로써 "더 적은 초기 자본 요건을 가지고, 리스크 관리와 가격 변동 예측, 암호화폐 경제 참여를 위한 더 많은 접점이 생길 것"이라면서 "이번 확장은 상품군을 다양화할 뿐 아니라 전반적인 이용자 거래 경험을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시가총액 11위 아발란체(AVAX)는 전일 대비 7% 오른 29.6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13위 시바이누(SHIB)는 전일 대비 5% 이상, 14위 폴카닷(DOT)은 4% 가까이 올랐다. 15위 체인링크(LINK), 31위 스텔라(XLM)는 각각 6%, 3%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
뉴스 속보를 실시간으로...토큰포스트 텔레그램 가기